오늘의 영어표현: I'm not in the mood for / to

in #kr6 years ago (edited)

es2.png

오늘은 다시 원래의 단촐한 대문으로 돌아와 봤습니다. 네 스팀가격이 내려서 마음이 심란하네요.

Wanna grab a beer? 라고 묻는 @mipha님에게 (가정입니다) 난 (스팀이 너무 내려서) 그럴 기분이 아니야 할 때

I'm not in the mood for 명사 / to 동사: 나 ~할 기분 아니야

  • I'm not in the mood for drinking.
  • I'm not in the mood to drink.

이렇게 쓰시면 되겠습니다ㅠㅠ

ps. busy는 혹시 사람 차별하나요? 요새 busy가 보팅 안해준다고도 들은 것 같은데 또 보팅을 받으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고 busy에서 보팅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busy.org에서 글을 쓰고 busy를 택에 넣으면 되나요?

Sort:  

꾸준히 활동하시네요^^ 죄송하게도 busy는 저도 보팅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저는 모르겠네요. 일시적인 문제였다는 글을 본 것 같기도 하고. busy도 기분탓이었을지도. I'm not in the mood for votingㅋㅋ 운좋을때 소숫점 반올림돼서 올라가는 저의 보팅해드리고 갑니다ㅋㅋ

정말 일시적인 문제였나봐요. 가장 최근 글에는 보팅해주고 갔더라고요. 보팅금액이 관계없다면 거짓말이겠지만 보팅금액과 관계없이 감사합니다. 저같은 뉴비에는 관심많으로도 많은 동기부여가 됩니다!! 오늘 첫보상 받아서 기쁘네요~~

for drinking 과 to drink 의 차이가 어감 차이 인가요?
for drinking이 좀더 부드러운? 표현 이줘??

좋은 질문인데 사실 저도 native는 아니라 정확한 어감의 차이는 모르겠네요ㅠㅠ 단지 for를 좀 더 많이 쓰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말씀해주신 이유일지도^^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420.25
ETH 3150.23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