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다른 것과 틀린 것, 힘든 일과 어려운 일

in #kr6 years ago

솔직한 매력이 넘치시네요. 어렵고 힘들다라는 말은 제가 잘 사용하지 않는 말이랍니다. "쉽지 않지만"이라는 말로 퉁쳐서 말하죠. 이 심리는 뭘까요?

Sort:  

솔직함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어요, 스팀잇을 시작한 뒤로 그 고민이 더 깊어졌답니다..나는 100% 솔직하지도 않고 전부 숨기고 있지 않지만, 숨긴 것보다 털어 놓은 게 많으면 솔직한 것인지, 남들이 털어 놓기를 꺼리는 부분을 털어 놓으면 솔직한 것인지.. 솔직하면 좋은 건지 나쁜 건지 고민이 됩니다.. 그 기준을 잡아가는 중인데 어쩔 때는 아주 우울해 지는 경우도 있어요 ㅜㅜ

솔직한 매력이라고 하시니까...지금은 너무 기뻐요! 그 매력을 저는 제일 중요시 하거든요 ㅋㅋ ^^ 사실 솔직한 매력은 에너님>>>>>>>가든팍인 듯 합니다 ㅋㅋ

쉽지 않지만은 말 그대로예요. 쉽지 않지만 (할 수 있어~ 해볼꺼야! 할건데?) 이 괄호 안의 말이 생략된것이죠. 저도 앞으로 쉽지 않지만 이라는 말을 써봐야겠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기분인데 참 반갑습니당 ^^

나보다 더 좋아하면 안되는데 큰일이네 ㅋ

숨기든 털어놓든 알든 모르든 담을수 있는 이야기의 그릇이 크다는것이 제가 말한 솔직함의 매력이라는 의미였고요, 기쁘다니 다행이고요 ㅎㅎ 쉽지 않지만이라는 말의 해석에 대해서는 10000점 드리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정말 멋지시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111.01
ETH 2441.11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