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리.믿.말] 영국의 똥버스
안녕하세요, 에빵입니다.
일요일이잖아요! 가볍고 재미있는 이야기중에 오늘은 좀 더러운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식사를 마치신 분들만 읽기를 권장합니다.
알고 보면 쓸데없는 리서치 이야기 - 영국 똥버스
영국에서 시범 운행한 일명 "똥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말그대로 사람의 분뇨와 음식쓰레기만을 연료로 달리는 버스이죠.
이 똥버스는 40인승 친환경 바이오 버스로서 일반 버스와 비슷한 모양과 엔진을 갖추고 있고, 연료는 분뇨와 음식쓰레기에서 추출한 압축 메탄 가스를 이용합니다. 메탄가스 한 탱크로 최대 3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브리스톨 공항과 배스 시내 중심가를 운행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놀라운 것은 연료탱크를 꽉 채우기 위한 인분의 양은 5명이 1년간 배출하는 배설물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엄청난 양이죠!
바이오메탄가스는 디젤 엔진을 이용할 때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30% 가량 적고, 버려지는 배설물을 재처리해 지속적으로 생산 가능한 에너지라는 장점도 있답니다. 버스가 도시의 공기질을 높이는 동시에, 친환경적으로 여러 대중교통에 연료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러운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환경을 생각하는 이러한 시도는 우리도 배워야겠죠.

Cheer Up!
Thanks!
죄송합니다 순간 사진만보고 안에 탄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똥을싸고 그걸로 달리는 건 줄 알았씁니다....
ㅍㅎㅎㅎㅎㅎㅎㅎ 이래서 케콘님이 넘 좋아요!
사람의 가스(!?)로 .... 설마 안에 화장실 있는건 아니죠 !?
ㅎㅎㅎ사람의 똥으로 압축메탄가스를 만들어 지붕에 실고 다니죠!
오.. 메탄가스가 좋은 에너지원으로 쓰일 수 있는 줄은 알았는데, 실제 이렇게 쓰이는 줄은 몰랐어요ㅋㅋ똥버스 짱이네요!
연구 더하면 더 널리 쓰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가정용으로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메탄 가스 연구중이래요 ㅎㅎ
결국 똥이 우리의 미래 에너지인가요?ㅎㅎ 고갈될 위험이 없는 에너지!^^
많이 많이 배출해주시길 바랍니다아~ㅎㅎㅎ
헐 설마 정말 저렇게 타고 다니는 건 아니겠죠?ㅎㅎ
그래두 발상의 전환이 대단하네요..
연료가 될 수 있는 것은 뭐든 쓰면 좋긴 할텐데..ㅎㅎ 정말 가득이나 미세먼지로 고생하는 우리나라에서 꼭 배웠으면 합니다.
호주같은 나라에서는 소똥으로 가는 버스 만들면 딱이겠네요.ㅋㅋ
ㅎㅎㅎ 정말 창의적이시네요! 근데 나쁘지는 않을것 같아요. 칸막이만 있다면 ㅋㅋㅋ 우리도 연구 많이 하고 있다니 곧 도입될수도 있어요 ㅎㅎㅎ
오오 이런것도 있었군요!! 대중화되면 화장실갈 때마다 환경을 구하는 것 같아서 기분 좋을거같아요 ㅋㅋㅋ
아! 맞네요 ㅎㅎㅎ 맞아요 ㅎㅎㅎ
저거 사고라도 나서 터지면 ㅋㅋㅋㅋ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ㅋㅋㅋ
오 환경을 생각해서는 똥을 많이 .. 아닙니다 ㅎㅎ 좋은하루되세요 ㅎ
네 많이 많이 ㅎㅎㅎ
환경에는 좋을 듯 한데 타기에는 꺼려질 것 같아요 ㅎㅎ
배기구에서는 방귀냄세가 나려나요? ^^
의미는 좋은데 브랜딩?을 좀 더 세련되게 해야 될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글쎄요... 가공 압축된 가스이니 냄새는 안 나지 않을까요? 환경운동에 대한 자부심으로 영국 사람들은 더 좋아할것 같기도 한데요... 전 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