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파워에서 괄호 안의 숫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캡처1.PNG

여기 보면 STEEM POWER 에서 괄호 안에 (+27.549 STEEM)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옆에 설명을 보면 누군가로부터 스팀파워를 위임 받았다고 합니다.

저건 아이디 첨 만들때부터 있었던 건데 ... 누가 절 알고 준걸까요???

검색해보니 steemit,inc 에서 계정을 이제 막 만든 사람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주는 거라고 합니다. 최소한 저 정도는 있어야 보팅할 때 0.02라도 찍히는 모양입니다. 저렇게 위임된 스팀은 유저가 자립할 때 쯤되면 다시 리보크하고 새로운 유저에게 다시 위임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전 튜토리얼 상태인 것이고, 위임 받은 스팀이 사라지면 튜토리얼이 끝난다는 것이군요?

캡처.PNG

궁금해서 #kr-newbie 채널에 가입 인사하신 @whiteblue 님의 지갑을 보니 역시 저랑 같은 양의 스팀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캡처3.PNG

저한테 스팀을 알려준 @krdoko 님은 위임된 스팀이 한자리 수 인걸 보니 졸업할 때가 된건가 봅니다.

저걸 보니 부러워져서 가지고 있던 스팀달러로 스팀을 샀습니다. ㅋㅋㅋ
(사는 방법: https://steemit.com/steem/@jiahn/3qj83u)

캡쳐4.PNG

그리고 렙업!

캡쳐6.PNG

SNS인데 게임하는 기분이 들어서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ㅋ

Sort:  

Congratulations @emalron!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는 완전 초보라 스팀을 배우는 중인데 저도 나중엔 스팀을 사는날이 오겠죠? ㅋ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Kr 커뮤니티가 뉴비 배려를 많이 해주셔서 금방 정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ㅎㅎ

스팀잇 저자에 대한 감사표시로 0.01달러가 너무 적은 것 같아 문의 글을 올렸다가 @dreamya 님의 추천으로 이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드리며 보팅하고 팔로우 맺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아하 그래서 저도 +이만원 이 있었던 것이군요 전 아직 쪼렙입니다 ㅠ

맞아요 ㅎㅎ 게임하는 기분이 들어서 재미있습니다!

아하! 괄호안의 스팀이 이런의미였군요 ㅋㅋ 저도 항상 누가 임대를해준거지?라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궁금증이 해결됐습니다 ㅎㅎㅎ

어서 돈벌어와서 갚아야만 할것같은 그런 느낌이 좀 있습니다ㅋㅋ

와!! 궁금증이 해결됬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74.68
ETH 3492.7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