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올립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이미 소개글을 썻지만 https://steemit.com/indiegame/@emalron/6aan9z
@acceptkim님의 조언으로 kr과 kr-newbie 태그를 달고 소개글을 다시 써봅니다.

스팀은 디시인사이드의 인디 게임 개발 마이너 갤러리에서 소개 받았습니다. 가상 화폐가 뭔지 잘 몰랐는데 그냥 리니지 아덴이라고 생각하니 납득이 됐습니다.

요즘 몰두 하고 있는 일은 인디 게임 개발입니다. 현실에서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게임 개발과 관련된 일을 하지도 않지만,
사실 취미생활로 일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 이상하겠지요. ㅋㅋㅋ 아직은 게임이라기 보단 그냥 시뮬레이션을 만들고 그래프보면서 재밌다 ... 하는 수준이지만 언젠가는 제대로된 게임이 나올거라고 믿고 있습니다 ㅠ.ㅠ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게임개발 이야기 ... 특히 미케닉스를 구현하는 부분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에도 관심이 많고 재즈도 좋아해서 그런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는 게임은 유니티3d 연습겸 2d 탑뷰 형식의 시뮬레이션 레이싱인데 현재 엔진 모델, 트랜스미션 모델, 공기 저항과 타이어 모델을 적용해서 차가 무려 전진하는 부분까지 만들었습니다 (아직 브레이크도 안댐 -_-)

1497935113.png

1단부터 6단까지 시퀸셜하게 기어 변경하는 경우와 그냥 6단 유지하고 가속하는 두 차량의 속도를 비교한 그래프인데 ... 아무튼 저런게 적용된 2d 레이싱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 다음에 만들고 싶은건 2~4 명의 플레이어(npc 포함)가 참여한 경영 시뮬레이션인데 플레이어는 상품의 R&D 투자금, 판촉비, 생산량, 가격 등을 결정해서 플레이어들 끼리 시장에서 자유 경쟁하는 내용의 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네 2d레이싱 다음걸루요. ㅠ.ㅠ 경영 시뮬레이션에서 중요한 시장 모델링은 로짓 모형을 이용해서 구현했습니당. 근데 AI를 만들어야해서... 공부를 많이 해야됩니다.

그리고 발전소 타이쿤으로 발전소를 이루는 펌프, 열교환기, 터빈 같은걸 조합하는 게임을 생각했는데 이것도 열역학으로 싸이클 모델링하는 부분까진 끝났습니당. 네, 전부 그래프 속의 이야기입니다. 아직 게임으론 하나도 ...

아무튼 이런 주제들이 재밌었으면 좋겠습니다. 헤헿

Sort:  

무지한 편이라 이해가 잘 안되네요 ㅠㅠ
팔로우하고 좋은글 기대하겠습니다:D

아직은 게임이라고 하기 뭣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ㅠ.ㅠ 응원 감사합니다!

2d 레이싱 게임 기대되네요. ^^ 인디 게임 개발은 사랑입니다. ㅎㅎ

고맙습니다! 정말 하나 완성하고 싶네요 ㅠ.ㅠ

오오 인겜갤에서 시뮬레이션 그래프 막 올리던 분이군요, 환영합니다! 인겜갤에서 검열하다 쫒겨난 부매니저입니다. ㅎㅎㅎ

Hong 4세로 ... 돌아오세요....

ㅋㅋㅋㅋ 어제인가 낮인가 한번 들어가봤는데 분탕글이 엄청나더이다 ㅋㅋㅋ

as usual ㅋㅋㅋ

좋은글 기대 하겠습니다 ㅎㅎ 팔로우 할게요 ㅎ

감사합니다. 소개글을 쓰고 이렇게 기대한다는 댓글을 보니 의욕이 생기네요;;

으아.. 수학;;;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294.34
ETH 3494.87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