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포크는 잘 된것 같군요.

in #kr6 years ago

꿈d.jpg

요 며칠간 하드포크 때문에 스팀잇에 접속하면 빨간 경고문이 상단에 뜨곤 했는데, 이제 그 경고문도 사라졌습니다. 추석 연휴기간이 끼기도 했고, 몸도 좀 피곤해서 글쓰는걸 미뤘는데, 좋은 핑계가 된것 같습니다 ㅎㅎ 원래는 바로바로 글을 적어볼까 했었는데, 아직 스팀파워가 반도 안찼더군요. 그래서 채울때까지는 그냥 간단하게만 글을 쓰려고 합니다. 한동안은 근황 이야기나 쓰면서 보내야 겠네요 ㅎㅎ

저희 부모님이 이번 추석에 중국에 다녀왔습니다. 아바타의 배경이 된 장가계를 다녀오셨는데 정말 장관이었다고 하시더군요. 오면서 중국에서도 중추절이라고 가이드가 월병을 하나 선물했다고 합니다. 달같이 생긴 떡인 월병은 그 때뜨는 보름달을 상징하는 거라고 하더군요. 안에는 다양한 소가 들어있었는데, 겉에 한자로 뭐가들었는지 쓰여져있더군요. 그런데 포장에 비해서 내용물이 참 적더군요. 중국에도 한류가 유행이라는데, 과대포장도 따라 유행한건지 ㅋ 월병을 먹으며 드는 생각이 이 계절에는 전 세계적으로 추수에 관련된 명절이 존재합니다. 이런 걸 보면 사람사는건 전세계 어디서든 똑같은 것 같아요.

Sort:  

다들 쉬어가는 타임이네요 ㅎㅎ 보팅마나 RC채우는 중 ^^ 빨간색이 검은색으로 변했고 X버튼이 생겼군요 오홍 ~~

농경사회 시절에 가장 큰 행사여서 그랬나 보군요 ㅎㅎ 전세계에 비슷한 명절이라 재미있네요

저도 좀 쉬엄쉬엄해야겠어요 ㅋ 시기는 조금씩 달라도 다 같은 명절을 공유하고 있어요 ㅋ

아마 그동안 열심히 한 스티미언들 좀 쉬라는 의미같습니다~^^

저도 좀 쉬어야겠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478.09
ETH 3067.28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