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생처음 아침운동 시작 후 달라진 점들

in #kr6 years ago (edited)

ladies-strong-squat_925x.jpg

난생처음 아침운동 시작 후 달라진 점들


아침운동 시작한 지 횟수로는 두달째고요,
집근처 체육관에서 에어로빅이랑 수영을
같이 등록해서 배우는 중입니다.

첫달은 가는둥 마는둥 했지만
이번 달은 정말 스스로가 대견하게
느껴질만큼 열심히 다니고 있어요!

원래 평소 늦게 일어나는 편이라
아침 운동이라는 것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시작한지 한 두달 지나니까
그래도 슬슬 익숙해지고 재미가 붙네요.

에어로빅은 경쾌한 노래와 안무 덕에 신나고
수영은 실력이 하루하루 느는 재미가 쏠쏠해요.

그동안 집근처 5분거리 헬스장도 다녀보고
유튜브로 집에서 홈트레이닝 해봤지만,

처음에는 의욕에 불타더라도
한달쯤 지나고나면 시들시들...
오래 못가 그만두곤 했었거든요.

그런데 요즘 다니는 아침 운동은
시간이 갈수록 더 열심히 나가게 되는 것이
스스로가 참 신기합니다.

일어날 때는 귀찮지만 일단 가면
엄청 재밌다는 걸 이미 알기에
사정상 아침 운동을 못가게 되면
오히려 슬프고 우울한 느낌도 들어요... ㅎㅎ

늦바람이 무섭다고 이제야
운동의 재미를 제대로 알게된 느낌?

아래는 아침운동 뉴비(!)로서 느끼는
아침운동의 장단점입니다!

장점


(1) 일찍 일어난다!
(2) 다이어트 의욕이 생긴다!
(3) 운동이 재밌다!

그동안 저녁형 생활 패턴이라
늘 늦게 일어났었는데
요즘은 강제로 아침형 인간으로
바뀌어 가고 있어요. ㅎㅎ

게다가 체중계 올라갈 때마다
조금씩 빠지고 있는게 눈에 보여서
더 의욕이 나는 것 같아요!

단점


(1) 배고프다!
(2) 졸리다!
(3) (... 더이상의 단점을 찾기 어려움. 꿀잼!)

갔다오면 엄청 힘빠지고
배고프고 졸립니다. ;ㅅ;

입맛이 엄청 살아나서
이때는뭘 먹어도 맛있어요!
자꾸 과식하게 되는데
자제하는게 큰일이에요~!


P.S.
다음 달에는 요가수업도 등록할까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Sort:  

저도 아침에 운동만 하면 하루종일 피곤해서 못하겠더라구요.. 꾸준히 하면 나아질텐데 그게 어렵네요 ㅋㅋ

그쵸 엄청 졸리더라고요 ;ㅅ;
저녁에 운동하면 완전 꿀잠일 것 같아요~

운동도 중독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예전엔 운동을 열심히 했는데 ㅎㅎ
태권도랑 유도를 10년 정도 했어요 :)

우와 태권도랑 유도 10년이라니..!!
엄청 대단하시네요 !! 완전 고수!! +_+

ㅋㅋ 장단점을 확실히 아시네요...ㅋㅋ 절대 포기하지마시고 꾸준히
화이팅

응워해주셔서 고마워요! ㅎㅎ
게으름과 늦잠이란 복병이 있어서
이따금 빼먹긴 하는데요
그래도 포기는 않고 계속 나가려구요^^~

처음할때가 힘들지 그 이후에는 수월하다는건
이런건가 싶네요

잘 보고 갑니다.

습관이라는 게 신기하게도
자꾸 반복하니 점점 익숙해지고 있나봐요^^
수영 자체도 재밌기도 하고
이렇게 스팀잇에 중간중간 일기도 올리니
더 신나고 재밌는 것 같아요! ㅎㅎ :)

배고픔ㅎㅎㅎ 일찍 일어난 만큼 일찍부터 배고파요ㅎㅎㅎ 저도 요새 수영 재미들려서ㅎㅎ 담달도 재등록했어요!ㅎㅎ

저도 아직 두달째지만 수영 정말 최고인것 같아요 ㅠㅠ
수영장 갈때마다 왠지 워터파크 놀러온 기분이라
운동이라는 느낌없고 마냥 재밌어요 ㅎㅎㅎ

자유형 연습하다가 좀 힘들면 배영 연습하고
번갈아서 하고 있습니당 ^^

맞아요! 저도 헬스나 복싱 등 다른 운동할 때는 가는 갈도 힘들고 가서도 특별히 재미를 못 느꼈는데 수영은 정말 달라요~ 배우는 재미 물놀이 하는 재미?ㅎㅎ 저도 아서 자유형 마스터하고 자유수영도 해보고 싶네요ㅎㅎ

배고픔과의 싸움이 가장 고통스럽죠 ㅎ 몸이 가벼워져서 정말 산뜻하긴 합니다.

맞아요 운동하고 나면 엄청 배고파요 ㅎㅎㅎ
막 집에 올때 계단 올라오면 다리가 후덜덜 ..
하지만 살빠지는 느낌이 확 나서 기분은 좋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8.94
ETH 2624.28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