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공방 "물고기접시 만들기" 클래스 다녀온 후기!

in #kr6 years ago (edited)

2233.jpeg

도자기공방 "물고기접시 만들기" 클래스 다녀온 후기!


어제 친구 추천으로 도자기 공방에서
물고기 접시 만들기 수업 받고 왔어요.
일상이 매일 비슷했는데 간만에
신기한 수업 받아서 넘 신났어요! :)

1.jpeg

바로 이게 그 물고기 접시! (제가 만든건 아닙니당 ㅎㅎ)
색감이 아련아련하니 정말 이쁘죠? +_+

접시를 직접 만드는 건 아니고
백지의 물고기 접시에 원하는 모양과
색으로 칠하는 수업이에요~

8.jpeg
9.jpeg

제가 다녀온 공방은 "리브모아" 라는 곳인데
작은공방 안에 이쁜 작품이 잔뜩 있어요.

저랑 친구랑 다른 한분이랑 이렇게
총 세 명이 수업 진행. 가르쳐주시는
선생님께서 조곤조곤 친절히 알려주셔서
분위기도 화기애애했습니다. ㅎㅎ

7.jpeg

공방 안에 이렇게엄청 커다란 밥통처럼
생긴 도자기 가마도 있었고요

4.jpeg

알고보니 바로 접시에 그리는 건 아니고
염료를 채에 갈아서 가루를 뿌리는 방법으로
사용하는 거였어요. 뭔가 신기한 방법...^^

13.jpeg

도자기에 한번 가루를 뿌리면
다시 수정할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미리 어떻게 색칠할지 고민하며
미리 종이에 스케치를 하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전에 그린 도안들을 보니
창의적인 발상이 많았더라구요.

저랑 친구는 딱히 도안 생각한 거 없이 가면
백지 앞두고 살짝쿵 고민을.. ㅎㅎ

6.jpeg

한번 잘 못 뿌리면 지울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살살!
먼저 조그만 도자기로 연습하며 배워요.
골고루 일정하게 뿌려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긴장되던 작업...

12.jpeg

제가 연습용 도자기에 가루로 그린 모습이에요.

색상이 참 알록달록하니 솜사탕 같죠? ^^
가루는 연하지만 실제로 구우면
색이 훨씬 더 진하게 올라온다고 해요.

3.jpeg

이건 파스텔 가루의 구운 뒤 색상인데요
파스텔이름이라 색상표랑 번갈아 보면서
천천히 번갈아 칠했어요(=갈았어요).

11.jpeg

짜잔! 제 완성작은 요것! ^^
은근 그럴싸하지 않나요? ㅎㅎㅎ스스로는 대만족!

다 가루를 뿌렸다면 픽서라는 스프레스로
가루를 고정시켜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꽤 시간이 걸려서 한시간 반쯤 작업했는데
다 완성하니 마치 아티스트가 된 기분이었어요!
후련하고 뿌듯하고^^

2.jpg

제가 색칠한 이 물고기 접시는
나중에 가마에 들어가서 구워진 후
선생님께서 테두리에 금테를 둘러주신대요.

한달 뒤쯤 완성품을 받을 수 있어요.
금테까지 두르면 진짜 이쁠 것 같아요.
나중에 직접 만든거라며
지인들에게 막막 자랑하려구요ㅎㅎ

10.jpeg

새로운 힐링 체험 느낌? 뭔가를 집중해서
작업한다는 건 언제나 기분 좋은 일이에요.

세상에서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물고기 접시를 볼 날이 기다려지네요 :)

Sort:  

저런 기법은 처음봐서 신기하네요. ㅎㅎ 금테를 두르니 더 고급스러워요. 한달이나 기다려야하지만 기대가됩니다.

저도 가루로 색칠하는 건 처음 봐서
너무 신기했어요~^^
완성품 받으러 갈날이 기대되네요 ㅎㅎ
나중에 예쁘게 구워져 나오면
포스팅 또 올릴게요 :)

나중에 한번 배워보고싶네요 ㅎㅎ

생각보다 쉬워서 한번 해보시면
참 재밌으실 거에요! +_+
근데 하고 나니 같은 자세로 계속
채에 긁어대서 그런지
목이 좀 뻐근하더라구요 ㅎㅎ

와!!!! 파스텔 색감 너무 이쁘네요!!!!
친척이 도자기 공방해서 알긴 하는데 파스텔톤은 처음 봅니다.
너무 이쁨 :)

색감 참 이쁘죠? 가루로 그린거라서
색이 섞인 경계 부분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구워지면 색이 더 진해질텐데 어떻게
나올지 참 궁금해요~!

Congratulations @eepl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