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우유 다이어트에 대해

in #kr6 years ago (edited)

vanilla-milkshake-on-pinks_925x.jpg


최근 지인이 귀리가루를 우유에 타서 마시는
귀리우유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요

48일 만에 무려 4킬로(!)나 뺐다며
제게도 엄청 권했어요 ㅎㅎ

365일 다이어트 중이지만 별로 변화없는 내게는
그야말로 혹하는 정보 +_+!!

아침/점심/저녁 중 한끼를 식사 대신에
귀리우유를 먹는 단순한 방법인데
코스트코에서 파는 볶은귀리를 믹서기에
갈아서 가루로 낸 다음 우유에 타마시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볶은귀리를 대량으로 샀다며
덕분에 저도 한 봉지 얻었어요 ㅎㅎ

기분이 좀 묘했던게
실은 저도 예전에 귀리 다이어트 하겠다고
납작 귀리를 큰통 사서 우유에 불려먹는
일명 오트밀 다이어트를 시도한 적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그때 우유에 아무리 오래 불려도
식감이 영 꺼슬꺼슬하고 씹기 불편한데다가
왠지 역한(?) 맛이라는 생각에
금방 포기해버렸어요^^;

그래서 이번 귀리우유 다이어트도
별로 입맛에 안맞아서 먹기전에 좀 걱정이 들었어요.

헐.....근데 왠걸....!
이번에 지인의 추천대로 볶은(!)귀리 가루(!)를
우유에 타먹어보니
엄청 고소한 것이 꼭 안단 미숫가루 맛!
그야말로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라버렸던....!

게다가 포만감을 주는 귀리를 우유에 타서 그런지
우유 한컵에 귀리가루 두 스푼(아빠 숟가락 기준)만
넣었을 뿐인데 점심대용으로 먹은게
오후 내내 배불러서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ㅎㅎ

다이어트는 사실 포만감과 허기 사이의 싸움이잖아요.
배가 부르니까 딱히 간식이나 음료수도
안땡기니까 자연히 평소보다 덜 먹게 되더라고요.

전에 먹었던 오트밀과 달리
굉정히 친숙한 맛이라는게 참 신기..ㅎㅎ
아무래도 귀리를 볶고(!)
또 우유에 잘 녹아들게 가루(!)로 만드는게
핵심인 것 같아요.

그냥 가루로 만들지 않고 볶은 귀리를 통채로도
우유에 넣어서 먹어도 봤는데
고소한 시리얼? 먹는 식감인데 다만 좀더 딱딱해서
씹다보면 턱이랑 이가 좀 아프더라고요.

통귀리 채 먹는것보다는 가루로 먹는게
더 먹기 수월한 것 같아요.
귀리가 포만감 대비 칼로리가 적은 편이라서
이렇데 한끼 두끼 먹다보면 살좀 빠질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드네요 ㅎㅎ

물론 흰쌀밥만큼 맛있진 않아서
아직 맨날 귀리우유를 챙겨먹게 되진 않네요

그래도 바지 치수 줄어들었다는 지인 경험담에 혹해서
간간이 조금씩이나만
귀리우유 다이어트 시도하고 있습니다^^ ㅎㅎ

P.S.

혹시 한달뒤에 저도 귀리우유 효과 좀 본다면
여기에 공유해볼게요 :)

Sort:  

대단해요 매일 먹는다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맛없으면 진작 포기했을 텐데 고소해서 다행이에요 ㅎㅎ
앞으로 한달 동안은 좀 자주 먹어보려구요^^

볶은귀리를 갈아 우유에~지금 강제 다이어트 중인데 맛있다니 한번 먹어
봐야 할것 같네요~정해놓은 몸무게까지 ...귀리우유로 Go~

순두부 샐러드 닭가슴살 등 다이어트 식품 여러개 먹어봤는데 그중 젤 맛난것 같아용~^^ 열심히 달려야겠어요 ㅎㅎ

Congratulations @eepl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837.64
ETH 2542.11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