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살례탑

in #kr7 years ago

sal2.jpg

어디에 내 놓아도 부족함이 없는 만화입니다.

정말로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집어 들고 읽었던 만화있던

한 자리에서 11권 모두를 읽게 되었던 만화.

수년전에 읽었는데 오늘 갑자기 다시 새벽 4시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읽게 되었습니다.

(개인 소장중)

책의 내용은 김문빈이란 청년의 전생과 현생이 얽혀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대체적인 배경은 현대 (1990년대 말)와 몽고 침략 시기 (삼별초 항쟁 직전)인데

역사와 허구를 섞어놓은 이야기입니다. (물론 전현생을 오가는 이야기니 허구;;;)

물론 이 만화는 역사를 대변하는 책은 아니고 주인공을 중심으로 얽혀있는 운명을

풀어나가는 이야기로

주인공의 정체와 그리고 왜 일련의 사건들이 주인공에게 일어났는지를 알게 될 때

노미영 작가에게 감탄을 하게 될 수 밖에 없었다는 사실!

그림 내용 모두 나무랄곳 없는 최상급의 만화로 특히 스토리의 전개가 남성과 여성 독자

모두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만화입니다.

내용을 말한다면 나중에 실망 할 수도 있기 때문에...반전 반전

우리나라 만화중 드라마나 영화로 꼭 만들어 졌었으면 하는 만화가 두 편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살례탑이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비천무....영화 드라마.. 대실패..ㅠㅠ)

그만큼 작품성이 뛰어난 만화입니다.

10여 년전에 7권으로 재 출판 되어서 나왔는데

한번 쯤은 읽어볼만한 그리고 소장 할 만한 가치가 있는 만화입니다.

그리고 아마 지금 카카오에서 볼 수 있을 겁니다.

Sort:  

마지막 주인공이 목검들때의 장면이 기억이 남네요.
제가 기억하고 있는 만화책이 맞다면....

그 만화 맞습니다. 목검을 드는데 한기가 확~ 느껴지는 장면

스포일러일지 모르겠지만 주인공의 시점이 두번쯤 바뀌어서 더 재밌게 보았던 것 같아요. ㅎㅎ 설정의 양을 보았을 땐 분량을 더 넣어도 될 것 같은데 짧아서 아쉬웠죠.

정말 오래된 만화 인데 다시 봐도 재미있는 만화입니다. 네 짧아서 아쉽기도 했어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367.33
ETH 3172.0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