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 홈메이드 쵸코케잌 참 쉽죠잉~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2.png


오늘은 요초(요리초보)도 따라할 수 있는 홈메이드 쵸코케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고, 참여로만 벌써 3번째 정도 ^^)

정말 쉬워요~ 직접 만들어 보지 않고는 못베기게 만드는 레시피 가져왔습니다용~~

불어와 한글로 친절하게 적혀있는 레시피 from 친한언니 1호.. 네!! 친한언니 1호가 만들어줍니다~ 난 복받은겨~


1.jpg


알유 레뒤~~~

쵸컬릿( 친절한 설명 ^^)

2.jpg


쵸컬릿이 들어있는 채로 저울을 0으로 셋팅하고 버터 투입!!

3.jpg


중탕을 쉽게 하는 방법... 전자렌지로 30초 정도 돌려주면 이렇게 버터가 먼저 녹아요.. 그럼 숟가락으로 휘휘 저어서 섞다가 전자렌지에 조금 더 돌려줍니다.

4.jpg

5.jpg

8.jpg


쿠킹팬 안쪽에 버터를 발라줍니다.

6.jpg

그 위에 밀가루를 뿌려줍니다. 잘 털어줍니다.

10.jpg


밀가루 계량하시구요.

7.jpg

설탕은 좀 많이 들어가네요.. 참고로 친한언니 1호집은 한 달에 1kg의 설탕을 소비한답니다. (언니가 꼭 써달라고 했어요. 언니도 포스팅 욕심이 !!)

9.jpg


오븐을 160도에 예열시킵니다.

원래는 계란과 설탕을 먼저 섞어야 하는데 순서가 섞였다는 ^^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 계랸과 설탕을 따로 섞은 후 초콜렛에 섞어줍니다.. 아까 렌지에 돌린 초콜렛에 바로 계란을 넣으면 계란이 익어버리는 불상사가 있으니 주의!!

12.jpg

거품기로 야무지게 자알 섞어줍니다.

13.jpg


쿠킹 종이를 맞게 오려내어 깔아줍니다.

14.jpg


쿠킹팬에 부어줍니다.

15.jpg


예열된 오븐에 넣어주어요~

16.jpg


20분 타이머 스타뚜~

17.jpg


넘 아름다운 자태~~

18.jpg


조심해서 꺼내주시고요~

19.jpg


틀이나 접시에 엎어주면 쿠킹팬에서 분리가 됩니다. 쿠킹종이를 분리하여 쓰레기통에 양보하세요~

21.jpg


다시 접시를 엎어 뒤집어 줍니다.

22.jpg


이렇게 접시에 안착 !! [[[[ 완 성 ]]]]

23.jpg


콩 한쪽도 나눠먹는 사이~~ 반으로 잘라서~~~

24.jpg


집으로 가져갑니당당당당다라당당당~~~

25.jpg


가져오자마자 저랑 둘째랑 다 먹어버렸다는 ^^ 넘 맛나요~ 쵹쵹~~ 달달~~

재료도 간단 !! 만드는 방법도 간단!! 이 여름에 쵹쵹한 쵸코케잌 어떠세요 ^^



대문4.png

Sort:  

오우 ...정말 자태가 아름답기까지 하네요 :)
먹어보고 싶어요 ^^

이글이글 ~ 부풀어오르는 케잌에 침이 꼴깍 했답니다 ^^

좋습니다! 초코케익!!!!!!!

울와이프도 요고 해주면 좋겠당

배 나왔다고...좀 전에 한 소리 하셨다고 하는걸로 봐선 안 해주실듯요.^^

그런 위험한 소리를 하셨다구요???

우와! 솜씨가 좋으신걸요. 딱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오늘은 구르기 하셨나요?^^

뜨악!! 해야겠네요 ^^

맛있어 보이네요.
집에서 만든 거라 더 좋을 듯..방부제 같은 거 없으니까요.
단지 살이 찔 수 있다는 게...ㅠㅠ

전 패스할께요. 반쪽님.
제가 단 것을 잘 못 먹어요. ㅠㅠ 하지만 이전에 만드신 다른 음식들은 좋아한답니다. ㅎㅎㅎ

초코초코 케익을 만드셨군요.
달달한 케익..

와우!!! 실력가^^

저는 실력가의 친한 동생 ^^

ㅋㅋ 밑에 레시피가 더 있나 내려봤네요.
진짜 초간단 👍
초코덕후는 이 시간 몽쉘통통으로 대신해야겠네용 ^^;;

차차님!!!
이 밤에...
이것은 인내심 테스트입니다
위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저울부터 주문해야 해요....;;;

이 기회에 하나 주문하세요 ^^
저는 전자저울 아니고 눈금저울 갖고 있다라는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1
BTC 61744.65
ETH 2678.63
USDT 1.00
SBD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