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중독 ?? 커피는 필요악인가요~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 1.png

  • 대문을 만들어 주신 @inhigh 님은 감동입니다^^

언제 또 한주가 지나가나 했는데

벌써 목요일!! 제가 제일 좋아하는 "도시어부" 하는 날^^ 입니다~

일 하시는 분들에게는 미안한 마음이지만~

오늘 오전시간을 모조리 잠으로 보냈어요 ㅜ.ㅜ

갱년기가 온 걸지도 모르겠어요 ㅜ.ㅜ

새벽에 일어나 도시락을 싸서 아이들 보내고 나면

긴장이 풀리고 잠깐 눈을 붙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좀처럼 일어나지를 못하고

계속 잤어요 ㅜ.ㅜ

저는 커피를 솔직히 줄이고 싶어요~

전에는 믹스커피를 즐기며 심장의 두근거림을 느끼고 커피를 끊었었고

필리핀에 와서 더위에 못이겨

아이스커피나 프라프치노를 즐겨 마시다가~~

아메리카노를 즐기기 시작한건 한~ 5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요~

단 맛을 줄이자~ 그리고 따뜻한 걸 마시자고 핫 아메리카노를

즐기기 시작했지요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피곤을 느끼기 시작한건

몇개월 되지 않은것 같아요~

아니 매일 커피를 마시기 때문에 마시지 않았을때

어떤지 모르고 살아온 것 같아요~

최근에 커피를 못 마셨을 때 하루종일 병든 닭마냥

축 쳐지고 계속 밀려오는 잠에 취했었는데

그 이후로 커피를 안마시면 그런 현상을 느꼈지요~

카페인.png

중독이 되었겠죠???


걱정이 되어 자가진단을 해봅니다~ 해봅시다~

테스트.png

11가지 문항 중에 자신의 증상을 체크한 것이 1개 일 때는
적당히 섭취하고 계신 상태입니다.

2개에 해당이 된다면 조금 많은 양을 드시고 계신 것으로
커피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체크 3개 ! 카페인 중독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커피를 잠시 자제하고 금단 현상이 있는지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아~~ 저는 3개 이상이 나옵니다~

  1. 심장의 두근거림 (가끔)
  2. 무리했음에도 활기찬 기운 (3시 이후 커피를 마시면 졸린데 잠을 못잠)
  3. 잠이 잘 오지 않는다 (2번과 같은 이유)

나머지 신경질적이거나 까칠함은 원래 내 성격일듯 .... ㅜ.ㅜ


안마시는 건 말고 아침에 한잔을 마시면 좋은데~

자느라 ㅜ.ㅜ 시간을 자꾸 놓칩니다~~

아이들 도시락 싸면서 한 잔 타면 좋은데~

그것도 참 잘 안되네요~~

그렇다면 커피 중독에서 벗어나는 법을 알아야겠죠~

  1. 서서히 줄여나가도록 한다 (아침에 한잔은 포기할 수 없음 ㅋㅋ)
  2. 허브차나 뜨거운 물을 마셔라 (적극 추천하고 싶은 방법)
  3. 운동량을 늘려라
  4. 마음을 평안하게 하라 (명상)
  5. 잠을 충분히 자라 (이미 충분 ^^)

말 처럼 쉬우면 얼마나 좋을까요~~~

일단 매일매일 일어나서 도시락 싸고 아이들 학교 보내는 일은

게을리 하지 않는 걸 보면~ 게으른 사람은 아닙니다 ^^

정말, 건강을 생각하고~ 아침부터 부지런 떨어야 겠다고 또 다짐을~

이 다짐은 사실 몇 년 되었음 ㅋㅋㅋㅋ

아침을 바쁘게 보내야 하루가 길더군요~

혹시 저처럼 카페인에 떨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오늘부터 건강 관리하면서 스팀잇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스팀잇 때문에 이런 일에도 웃을 수 있어서 좋아요 ^^
탄냄비.png


평창 동계 올림픽 한국 선수단을 응원합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내일 또 만나요 ^^

커피는 누가 만든건지..
근데....정말 잘~~~ 만든것같아요ㅎㅎ^-^
전 하루 기본 세잔.. 이상마시기도해서 고민이긴해요. 물을 안마시고 커피를마셔서요.. 올해는 줄일수있을지ㅎ
마지막 사진을 보고 무슨요리지? 하다가 실수로 올리신건가? 하다가 이런일에도 웃을수 있어 좋다 라는 글보고 아하!! 했네요^^
좋은밤되세요!!!

올림픽 보다가 태웠어요 ㅜ.ㅜ 어제 만든 부대찌게라 조금 남은거였는데 그냥 홀라당 ~~~
저는 오전 커피 한잔으로 하루를 버텨보려고 합니다 ^^

아오 진짜 커피 줄여야 한다고 느끼는데 힘드네요 ㅎ 한 일주일 정도 고생하면 될듯한건 알고있는데 역시 고생은 싫어요!!!

마지막 이미지는 뭔지 모르겠습니다!

커피는 그냥 기호식품 정도로 생각했고, 저는 술, 담배를 안하기 때문에
중독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 생각했거든요~
카페인 중독이라니 ㅜ.ㅜ

마지막 사진은 뭐예요 ?ㅎㅎ
충격공포 사진 ^^ 이네요
그래도 커피 좋아용

부대찌게 태웠습니다 ㅋㅋㅋㅋ

ㅋㅋㅋㅋ커피대신 우유!!!

저 우유 마시면 화장실 ㅜ.ㅜ

친구를 끊는것만큼 커피를 끊는다는게...ㅡㅡ;;
그래도 건강하게 즐겁게 사시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감사합니다~~
하루 한잔 도저언~~~

커피 애호가라 생각했는데 카페인 중독이었군요 ㅠㅠ 하루에 3-4잔은 기본으로 마셔요... 원래 6-7잔 마시다가 줄였는데....

ㅎㅎㅎㅎ 저 하루에 한 두잔만 마셔요 ^^ 애호가가 되고싶은 중독자였어요 ㅜ.ㅜ

저.... 테스트에서 여섯 개 해당되네요 ㅜㅠ
하지만 한국의 직장인은 카페인 없이는 살 수 없는걸요 ㅜㅜ

여섯개 ㅜ.ㅜ 우째요~~
맞아요 회사다닐때 저도 믹스커피 꽤나 마셨는데~
그때는 젊었을때라 그랬는지 마셔도 잠만 잘 잤거든요~~

어머 저는 8개에 해당되는데요 ㅠㅠㅠ 뭔가요? 저 냄비는 또 뭔가요? ㅎㅎㅎㅎㅎㅎ 우리집 풍경이네요. 아파트 경비가 막 올라와서 벨 누르고... 불 났나요? ㅋㅋㅋㅋㅋ

저 잠깐 올림픽 보다가 부대찌게 태워떠욤 ㅜ.ㅜ
다행히 연기나기 직전인데도 저모양 ㅜ.ㅜ
전에는 전자렌지에 팝콘 오래 돌려서 숱이 되서 나왔는데~ 경비 올라옴 ㅜ.ㅜ

저도 그래서 일찍일어나는걸 좋아해요. 하루가 긴~~~느낌!!

오~~ 의외에요~~ 엄청 늦게 일어나실거 같았는뎅~~
멋집니다 !!!!

전 그 아침 일찍 시작하는 조용하고 뭔가 시작되려는 그 느낌이 좋아서 일찍일어나요 ㅋㅋㅋㅋ

어머~~ 이런 분이셨어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44.02
ETH 3142.36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