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고압선이 무서워요 (부천에서 반대운동~)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2.png


어제 갑자기 톡방에 친구들이 떠들석해진 이야기..

3.jpg


4.jpg


민원으로 중지됐던 일이라는데 다시 추친하는건 무슨 경우인지..

저희 톡방 4인방은 친정이 부천입니다.. 결혼한 지금은 한명만 남겨두고 모두 뿔뿔히 흩어져 살고 있지만, 친정 살리기라며.. 열을 올리고 있답니다.


저는 사실 실감이 나지 않기도 하고해서 이런 사진도 투척합니다.

얘들아.. 난 이런곳에도 살아~~ 이건 사실 양반에 속해~~ 비가 오면 저 전선줄이 축 늘어지기도 하고.. 그린시티라며 육교를 잔뜩 설치했는데.. 그 육교에 올라가면 바로 옆에 이런 전선들이 쭉쭉 널려 있지...

5.jpg

필리핀에서 이 정도는 사실 약과라고.. 위험하다고 민원 넣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하지만, 땅에 묻는데 돈이 많이 든다고 미루고 있다는군요~~


그리고, 어느 정도로 악재일까 하여 찾아보던 중.. 이미 작년부터 이런 일들로 부천을 떠난 집들이 있다고도 하네요.

5.jpg
[출처-네이버]


설 의원은 "주민분들의 의견은 충분히 이해한다. 이번 공청회를 만든 것도 사실을 밝혀내고 합리적으로 접근하기 위해 모인 것이라 생각한다"며 "상식적으로 지금 8m깊이에 14만5000v의 고압선이 뭍혀 있는데, (한전에서)34만5000v를 더 뭍으려고 하면서 전과 같은 8m깊이에 뭍으려고 하는것이 말이 안된다"고 말했다. [출처:news1]

한전은 이미 하청업체에 돈을 지불한 상태라며 나몰라라 하는중인것 같네요.. 이렇게 진행이 된다면 부천에 땅값을 평당 천만원씩 올리던지, 전기세를 무료로 공급해야한다는 저희만의 생각들이 오갔지요.. 이것이 광명시에 전력공급을 위한거라고 하는데, 제가 더는 모르겠으나, 어떤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왜 자꾸 자연을, 그리고 인간을 괴롭혀가며 우리 생활을 더 편리하게만 하려는걸까요~

Sort:  

비가 와서 전선이 축 늘어질 정도면...
나중에 폭설이나 태풍 때문에 2차 피해가 나지 말란법도 없겠네요.

부천 멀지도 않은데 남일 같지 않네요.

고압선을 땅에 묻을 때 깊이도 중요한지는 몰랐네요.
여러 가지로 복잡하군요.
필리핀 전선은 정말 무섭긴 하네요.ㅠㅠ

필리핀 전선 무시무시하네요.ㄷㄷ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도 모르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필리핀 전선 무시시하네요😰😰😰
부천분들이 걱정이 많겠어요
막상 제게 같은 상황이 닥치면 어찌해야 할지
고민될 것 같네요;;;;

아...그런 일도 있군요...무섭 ㅠ

사람을 배려한 기술도입이 필요해지는 시점입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섞여있는 전선줄만 봐도 무섭습니다. 필리핀 전선들 어마무시하군요^^

예전에는 우리나라도 그랬었는데 필리핀 전선은 무섭네요.
주민들이 원하는 쪽으로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

사람이 먼저 인데요. 이제는 단순히 효율, 비용 이런 거만 생각할 게 아니라 사람을, 자연을 생각하는 방향으로 바꿔야 할 건데 말이죠. 결국 편리함 때문에 죽어나가는 게 아닐지 걱정이 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4019.81
ETH 2644.93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