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LIFE ~ 물건너온 김치찌개 라면

in #kr6 years ago

대문사진 1.png

어제 열심히 이웃의 블로그 방문중~ 신라면 포스팅을 발견~ @mipha 님의 신라면 뚜이시 (뚜이시가 무슨뜻인지 모름 ㅜ.ㅜ. 20대분들은 아시겠죠 ^^) 를 보면서 나도 내일은 신라면을 ~ @mipha 님보다 맛있게 끓여먹으리라~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퇴근길에 신랑에게 한국마트에 들러 라면을 사오라고 부탁을 했어요. 당연히 신라면이죠 ^^

그런데 남편이 가지고 온 라면은... 띠리리~~

1.jpg

친구가 한국에서 먹어보고 너무 맛있다며 애써 가져온 [김치찌개 라면]입니다.

저는 솔직히 먹고 싶은 라면이 아니었는데, 물건너왔기에~~ 라면은 이것 뿐이라 어쩔 수 없이 끓입니다. 봉지부터 제 취향이 아니었어요..


김치소스와 분말스프가 들어있습니다.

2.jpg


레시피대로 따라합니다 ^^

3.jpg


물은 다른 라면과 달리 적게 들어가는군요.. [신랑이 아주 중요하다며 강조했어요.. 적게 넣으라고~]

7.jpg


건더기 스프 먼저 넣고 끓여줍니다. [이건 제 취향 ^^] 그래야 물이 빨리 끓어요 ^^

4.jpg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면을 들었다 놨다 하면서 쫄깃해질 면발을 상상합니다.

5.jpg


파와 라부요(땡초)를 넣어줍니다.. 흔들림 주의!! @@ [@mipha 님도 넣으시기에~ 따라했어요 ^^]

8.jpg


마지막에 첨부된 김치소스를 넣어줍니다. [볶음김치와 같음에 주의!!]

6.jpg


레시피 대로 마지막에 잘 저어서 맛있게 먹으려고 했으나.. 절대로 제 취향 아님 ㅜ.ㅜ

3.jpg


그냥 아는 맛이었어요. 제가 너무 특별한 걸 원했나봐요~ 기대가 컷던지요~

신라면이 더 그리운 오늘밤입니다~~

Sort:  

뚜이시가 뭔지 저도 잘 ...젊은이들 대화에 끼고 싶어요ㅎ
얼큰한 김치찌개 먹고프네요~
차차님 맛난 저녁 드세요!

뚜이시 알게되면 꼭 귀뜸해주세요 ^^
굳나잇 !!

네이버에 검색해보니...중국어로 마주하다 라고 나오네요!!
그리고 그 아래...미파님 글이..ㅎㅎScreenshot_20180523-103449_NAVER.jpg
@mipha님 이 뜻 맞나요?! ^-^;;

엌ㅋㅋㅋㅋ 뚜이시는 걍,.제가 생각없이 내뱉는 말이에요ㅎㅎㅎㅎ,,,대명사죠...
전라도방언인 거시기하네잉! 이거랑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 됩니다.ㅋㅋㅋ

앗!! 그런 거였군요!!
ㅎㅎㅎㅎㅎ
친절한 미파님 알려주셔서 궁금증 해결입니다!
차차님 요기 보세요!!ㅎㅎ
그냥 진작 여쭤볼 걸 그랬어요ㅎㅎㅎ

ㅋㅋㅋ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우리는 미파님을 도레미파~~~ 까지 생각하면 될것같아요.
자꾸 낚이는 느낌이거든요 ^^

와. 친절한 둥이맘^^♡♡

해외 잠깐 나가도 라면 제대로 끓여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가끔 생각나시겠어요. 물론 거기서도 구할 수야 있겠지만, 워낙 다양한 라면들이 있어서요 ㅎ
원하시는 신라면 조만간 챙겨드시길 ^^

한국마트가면 쉽게 살 수 있는데, 그 한국마트 가는게 쉽지가 않네요 ^^ 부지런 떨면 다 가능한데 말이에요..
물론 다양하지는 않아요~~ 한국에 파는 라면 다 들여오면 좋겠어요 ㅋㅋ

ㅋㅋㅋㅋ 봉지 제 취향도 아니네요
무슨 옛날 라면 디자인 ㅋㅋ
저는 원래 라면에 김치들어간 맛을 안좋아해서 무조건 신라면 원츄합니다. 가끔 너구리가 땡길때도 있지만 ㅎㅎㅎ

맞아요.. 옛날 느낌이면서 그닥 끌리지 않는 느낌..ㅋㅋㅋㅋ
저는 신라면과 비빔면 좋아해요 ^^

김치소스는 뭔가 새로워보여요!!!ㅎㅎ

새로웠는데, 볶음김치였어요...ㅋㅋㅋㅋ

메인 그림이 참 예뻐요.
혹시 직접 그리신건가요?
요즘 이런 그림을 보면 마음이... 좋아해요.

감사합니다. 제가 그린거 아니고~ 이벤트에서 당첨되고, @inhigh 님이 만들어주신거에요~

라면을 끊이실 줄 아시네요. 면을 나중에 넣으면 정말 맛있죠.

맞아요.. 그리고 끓는물에 스프넣으면.. 막 끓어올라서 미리 넣는게 좋더라구요~

김치라면은 들어봤어도 김치찌개라면은 처음 봤네요.
맛이 그저그랬나봐요.
그냥 라면에 신김치 넣어서 끓이면 정말 맛있습니다.ㅎㅎ
물론 아시겠지만...

말씀대로~ 오히려 그냥 라면에 신김치가 맛있어요.. 이건 별루랍니다 ^^

ㅎㅎ국물이 넘 많아서 그런거 아닐까요?ㅎ
조만간 꼭 신라면 드시길 ㅋ

레시피대로 딱 맞춰서 끓였어요 ^^ 그냥 이 라면은 실패인듯^^

오우 먹음직 스러워보여요!!

오우.. 초긍정~~

갓뚜기 드셨군요~
맛이 그냥그냥해도 갓뚜리 사랑해주세요 ㅎㅎ

갓뚜기 관계자신가요 ^^
저희 신랑친구도 과거에 홍보과에 있으셔서 갓뚜리 사랑했는데~
대신 저희 아이들은 갓뚜기 진라면만 먹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8.18
ETH 2426.9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