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를 옹호하는 권위자들(Who is the advocate for Cryptocurrency as an expert)

in #kr6 years ago (edited)

며칠 전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제가 좋아하는 부의 추월차선 책의 완결판 언스크립티드가 나와서 읽었습니다. 미국에서 현재 엄청 핫한 책이니 다들 읽어보십시오!! 저는 아직 다 못 읽었지만 개인적으로 꽤 괜찮았습니다. 그래도 부의 추월차선이 훨씬 좋으므로 혹시 부.추. 안 읽어본 분 있으면 반드시 읽어보십시오!!! ㅠㅠ

집에 가려는데 출구 앞에 금융혁명2030 (영어 제목: Valueweb)이 전시되어있어 좀 읽어보았습니다.

디지털 화폐, 암호화폐에 대한 내용도 꽤 심도있게 다루고 있더군요!
특히 암호화폐를 잘 알고있는 혹은, 금융계에 몸담고 있는 권위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해서 인터뷰한 것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참고로 이 책의 저자인 Chris Skinner는 CNBC, Bloomberg 등 유명한 경제언론의 자문 활동을 하는 금융전문가입니다. 이 책을 Amazon.com에서도 검색해보니 꽤 좋은 평을 받고 있었습니다.

Chris Skinner.jpg
Chris Skinner: 저자

부분부분 읽었지만 디지털 금융시대에 관한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저는 그 중에서도 암호화폐와 비트코인에 관한 내용을 발췌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 책의 발행일은 2015년이나, 현재까지 도움이 되고 유효한 정보들이 많아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 이 책의 저자 Chris Skinner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사람은 이것이 돈세탁과 테러리즘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묻곤 한다. 내 대답은 아무 의미도 없다는 것이다. 인터넷 시대에 가상화폐의 존재는 돈세탁과 테러리즘을 주도하는 요인이 아니다. 가상화폐의 기능과 상관없이 어둠의 세계는 존재할 것이다.

wence casares.jpg
Wences Casares : Serial entrepreneur, 기술사업 및 금융 사업 전문가

비트코인의 성장기간을20년까지도 보고있다.

비트코인이 경험한 급등과 폭락으로 그 잠재력이 줄어들까? 라는 질문에 대한 Wences의 답변..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잃었을 때 감당할 수 없는 돈은 쓰지 말라는 사실을 끊임없이 상기시킨다. 그래서 나는 비트코인의 최종 여정까지 변동이 최대한 많길 바란다. 그래야 비트코인이 솔직함과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변동성2.jpg

급하게 그려본 일러스트 큐큐큐.... 저사람 뭐하고있는지 퀴즈

jon_matonis.jpg

- Jon Matonis: 암호경제학자
Visa 회사에서 일하기도 했으며 현재는 비트코인 재단의 상임이사

어떤 나라에서 비트코인을 규제한다면 그것은 곧, 가상화폐로 거래되는 자국통화를 규제한다는 뜻이다. (완전히 규제하기엔 힘든 유혹이다.) 그러나 또다른 교환의 형태인 비트코인 P2P 교환은 규제권을 완전히 벗어나서 규제하기 힘들다.



우리는 종종 듣고 싶지 않은 이야기도 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책 <금융혁명2030>에 대한 칭찬하고 싶은 부분은 저자가 비트코인(암호화폐)에 대해 찬성론자인 듯 한데 회의론자인 권위자들의 인터뷰도 꽤 충실히 실었다는 것입니다.

놀라운 것은 회의론자들이 대부분 암호화폐에 대한 세계적 실력자거나 누구보다 암호화폐에 대해 잘 아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권위가 100% True를 대변하진 않지만 들어봐서 나쁠 건 없죠.

언제나 중대한 사안일수록 상충되는 두가지 입장을 모두 알아야 스스로 균형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기에, 다음 포스팅은 회의론자들의 의견과 근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뾰로롱!


Source: 책 <금융혁명 2030>, Chris Skinner, 교보문고 https://goo.gl/ZxS4Zr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후원금 BTC 1GUmSTqaKJzdeF7hS9FZkH8awc4qmPbuV5
후원금 ETH 0xcF9655ba6118672f6f8D29B579C8185d6e909d0D
후원금 ADA DdzFFzCqrhsjAE3DBHTcter1qK8hS8FXGowGDb97fnxgm5RaACWBH7XxKg7RRW43edhxbycZYDrDSuzPc82CbdgYtJVZTDkRdnNQkEiF

Sort:  

페이스북에서 보고 왔습니다~ 제가 누구일까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ㅈㅁㅇ!!!!민용!! 반가워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마이마이

부의 추월차선 책 좋다는 평이 많네요! 저도 한 번 읽어봐야겠어요!!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짐킴징킴 ㅋㅋ인생책입니다~ 꼭읽어보세용! 더불어 제목은 유치하지만 <백만장자 시크릿> 최고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5
BTC 53375.38
ETH 2393.56
USDT 1.00
SBD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