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만화로 보는 '공매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뽕이입니다. 오늘은 만화를 한번 그려봤습니다.(실력이 부족하네요...)

공매도란 단어에 대하여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 사전에 따르면 공매도(空賣渡)란 '말 그대로 ‘없는 걸 판다’란 뜻으로 주식이나 채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매도주문을 내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없는 주식이나 채권을 판 후 결제일이 돌아오는 3일 안에 주식이나 채권을 구해 매입자에게 돌려주면 된다. 약세장이 예상되는 경우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가 활용하는 방식이다.' 입니다.

공매도는 주식시장의 거품을 막아주는 역할 및 공정한 가격 형성 등의 순효과가 있지만, 이러한 공매도가 과열된다면 해당 주식 투자자들의 손실이 막대해 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만화 읽어보시죠!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 제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반영된 글입니다. 무차별적인 비난은 삼가주세요!
  • Voting은 저에게 힘이됩니다!
  • 제 생각을 적는 공간이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반영된 글입니다. 참고하시는 것은 상관없지만,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Sort:  

좋은정보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종종들러주세요!

쉽게 설명하셨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팔로우했어요 종종들러주세요!

깔끔한 정리네요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ㅎㅎ

쉬운설명 감사합니다

쉬운 설명 굿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46.65
ETH 3107.45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