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미 주식 투자자입니다(1년간 매매분석)

in #kr7 years ago

홍수익.png

지난 1년간 저는 1,057만원정도 주식에서 수익을 냈습니다.
수익확률은 65.32%, 손실확률은 34.68%입니다.(별로 좋은 성적은 아니네요^^;)

전체 금액은 크지 않았습니다. 2천만원~3천만원을 보유하고 있었고 그중 10%~20%만(300만원~600만원)
종목별로 투자했습니다.

홍손실.png

손실 내역도 꽤 많네요.. 수익확률을 더 높혀가고 있지만, 일단 지난 1년간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매매패턴분석.png

많은 수익을 원하지 않았고, 또 많은 손실을 방치하지 않았습니다.
평균적으로 10%안쪽의 손실을 감수하고, 수익 또한 10%안쪽 수익률로 만족했습니다.

무엇보다 3천만원중 1천정도만 실제 주식을 매수했었고 2천은 거의 현금으로 유지했습니다.

거의 1천으로 1천을 번거나 다름이 없으니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저 나름대로의 투자 철학이 있습니다.

  1. 종목당 비중은 최대 20%를 넘지 않는다.
  2. -20%이상 하락시 추가 매수를 고려하되 안되는 종목은 과감히 버려라
  3. 욕심을 버려라
  4. 단타인지 스윙인지 정하고 계획된 매매를 하라

초라한 성적표이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 또한 지난 1년동안의 나를 돌아보며..

오늘도 성투하세요~!!!

Sort:  

굉장히 안정적인 방법으로 투자하고 계신것 같네요^^ 업봇 &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수익률을 더 높혀가려고 노력중입니다. 가끔 관심종목 올리니 관심갖고 봐주세요^^

매우 훌륭한 수익률인데요.

수익률보다 수익금이 무엇보다 중요한것 같습니다.초라한 성적표인데..^^; 감사합니다.

ㅎㅎ 요즘 주식으로 수익내기가 쉽지 않은 때인거 같아서요. 장투기법아니면 어려울때이지 싶은데 기법이 궁금하네요.

네 시장은 신고가랠리인데 개미들 돈벌기는 너무 어려운 시장이네요. 주매매는 급락주 반등을 노리기도 하고 좋은기업은 스윙도 하구요..가끔식 종목 올려보겠습니다.

3. 욕심을 버려라 << 이게 제일 중요한게 아닐런지 알면서도 안되는 욕심제어 ㅠㅠ 하.. 팔로우 하고 갑니다^^

손실나는것보단 그래도 벌어야한다가 포인트 같습니다. 맞팔합니다^^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조사한바에 따르면. 텍스트가 공백제외 1000자 이상이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포스트가 된다네요. - kr-newbie 보안관 봇! 2017/07/06일 시작 (beta)

네 정성을 들여 포스트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으으 주식에 관심이 많은데 좋은 글이네요.

그전에 아픈 과정이 없이 이정도로 계획적으로 하시는거면 상당히 잘하시네요. 잘봤습니다. ㅎ

아픈과정은 누구나 있습니다..그 과정으로 돈을 벌수 없었고..지난 1년은 그 반대 방법으로 대응해봤습니다.앞으로 1년뒤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화이팅입니다

네. 화이팅 하세요!^^

항상 무릎에서 주워서 어깨에서 팔아란 말을 머리속에 넣고 있는데.. 무릎에선 잘 줍지만 욕심 때문에 늘 어깨에서 못팔고 오른쪽 어깨도 지나 허리에 올 때 매도해버리네요ㅠㅠ 욕심을 더 버려야 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저에 비하면 대단한 성적표입니다 성투 하시길 바래요 :-)
팔로우 하고 갑니다!

네 저도 맞팔했습니다^^ 성투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비트코인 선물 트레이더입니다. 원칙 지키기 얼마나 어려운건지 알고 있습니다. 금액의 대소를 떠나 매매일지 보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본받고 싶은 마인드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자극받으러 오려고 팔로우합니다.

과찬이십니다..결국 큰 자금을 갖고 대응하는 마인드하고 완전 다르죠.. 그냥 제가 가진 자산이 그 정도이기에^^;; 무리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맞팔합니다~ 성투하세요~

대단하시네요 ㅎㅎ 사람의 욕심을 컨트롤 한다는게 참 어렵던데 ㅠㅠ..
그걸 하셨기에 저런 멋진 수익률을 얻으실 수 있으셨던 것 같네요 ㅎㅎ

앞으로도 성투하시길 바랄게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66254.46
ETH 3319.59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