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로부터 설포라판을 최대한 흡수하는 방법은?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요즘 브로콜리가 건강관련 칼럼에서 매우 핫합니다. 애초에 암 특히 대장암에는 직접 작용하는 등 매우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최근에는 치매와 연관되어 있다고 보이는 뇌의 베타아밀로이드까지 없애는 효과가 있다고 논의되고 있습니다.

broccoli-vegetable-food-healthy-47347.jpeg

관련기사

자 브로콜리가 몸에 좋다는 것은 대충 알겠는데, 무엇 때문에 이런 것이고 어떻게 해야 효과를 잘 볼 수 있을까요?

  1. 기사에도 나왔지만 설포라판 이라는 생리활성 물질이 key 입니다.
  2. 다만 브로콜리가 설포라판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고 글루코시놀레이트라고 하는 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일단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미로시나아제를 통하여 설포라판으로 전환되므로 미로시나아제가 꼭 필요합니다.
  4. 냉동하는 경우에는 미로시나아제가 파괴되므로 냉동제품은 효과가 낮습니다.
  5. 찌는 3-4분 정도 찌는 경우 브로콜리에 포함된 설포라판을 비활성화하는 단백질을 파괴하므로 효과적이나, 5분 이상되는 경우에는 미로시나아제가 파괴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브로콜리를 냉동시키지 말고 상점에서 바로 사서 3-4분내로 살짝 져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미로시나아제를 더 추가하는 방법이 있는데, 미로시나아제를 갖고 있는 다른 식물을 갖이 먹는 것입니다.

  1. 겨자씨
  2. 고추냉이

마지막으로 브로콜리 싹은 20~50배의 글루코시놀레이트를 갖고 있다고 하니 소량으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다들 건강하세요

Sort:  

제가 조아하는 브로콜리네용~~ 정말 뭣도없이 데쳐서 초장만 찍어도 맛있는 ㅎㅎ 스읍;;

브로콜리에 관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리스팀할게요!

감사합니다!

똑같은 음식이라도 어떻게 먹느냐 그 방법에 중요하네요.
초장에 찍어먹는건 아무 상관이 없을까요?ㅎ

고추에는 미로시나아제가 있다는 이야기는 없어서 영향은 없을것 같습니다. 초장 만들때 와사비를 좀 넣어보는것은 어떨까요?

미로시나아제 성분은 뭔가요?
처음 들어보는~

겨자나 와사비에 들어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자세한건 좀더 공부해 봐야 알것 같아요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이벤트 당첨 보팅드립니다.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양의 어린이들이 가장싫어하는게 브로콜리라던데 초고추장을 소개해주면 그쪽아이들도 잘 먹지 않을까요 ㅋㅋㅋ 브로콜리 꿀맛!

고추장에 와사비를 넣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브로콜리가 정말 몸에 좋지.
다만 손질하기가 은근.. 귀찮은 녀석 중 하나라서. ^^;
하지만 그 귀차니즘만 이겨내면 참 맛있는 녀석이기도 하단거~~

다음 장볼때 한송이 사가야겠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31
BTC 60608.46
ETH 2637.09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