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뱅 홈쿡)주꾸미샤브샤브/소고기샤브샤브

in #kr6 years ago

444444.jpg

안녕하세요. 꼬꼬뱅입니다.
오랜만에 찾아왔죠? 요새 너무 바쁘네요..ㅜㅜ귀차니즘도 살짝 있구요 ㅎㅎ

오늘은 시아버님께서 가져다주신 싱싱한 주꾸미로 샤브샤브를 해봤습니다.
머리에 알도 차있고 역시 마트것보다 훨씬 좋더라구요!

급히 준비하느라 사진은 2장뿐이지만 잘 봐주세요?ㅎㅎ

주꾸미 손질은 앞서서 주꾸미볶음을 했을 때 설명을 해놨으니 그거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머리를 뒤집었을때 하얀 동그라미는 알이니 버리시면 안됩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다 버렸는데 그게 알이더라구요

크기변환_KakaoTalk_20180324_200016972.jpg

오늘은 뭐 따로 레시피라고 할것 도 없습니다. 샤브샤브는 원채 채소를 육수에 적셔먹는것이니 채소 손질만 잘 해주시면 되겠죠?
저는 숙주와 버섯 청경채 배추를 준비했습니다. 양파를 넣어도 좋아요.

육수는 큰 냄비에무와 다시팩을 넣고 한참 끓인뒤에 전골냄비에 옮겨 담은후 국시장국을 3수저 넣어주었습니다.
싱거우시면 국간장 또는 소금을 넣어주세요.

크기변환_KakaoTalk_20180324_200016421.jpg

갖은야채를 넣고 소고기랑 주꾸미를 넣고 익혀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쥬?ㅋㅋㅋ
샤브는 준비가 힘든데 요리할게 없어서 좋아요. 주꾸미는 데쳐진거니까 칠리나 땅콩소스보단 초고추장이 어울렸습니다. 봄나물이 제철이니 달래와오이로 무침을 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다음번에 시간나면 오이달래무침을 올려봐야겠네요.

고기와 주꾸미를 다 먹고나서 소면을 넣어서 삶아 먹었어요. 크~~~~~ 꿀맛 !!
국수 먹은 국물을 조금남겨서 죽을 해먹어도 좋아요. 당근 양파 등등 다져주고 계란노른자와 참기름 김을 넣어주면 최고죠!! 저는 배불러서 소면까지 먹고 죽은 아침에 육수를 조금 남겨놓았다가 해먹었답니다.
참 알뜰살뜰 잘 먹었네요 그쵸?

이번주는 계절을 타는건지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건지 뾰루지와 입술포진 임파선까지 부어서 정말 고생한 한주 였습니다. 모두 건강관리 잘하시구요. 제철음식 잘 챙겨드셔서 영양분 보충 잘하세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우와 샤브샤브.. 다음주에 점심식사로 샤브샤브 먹어보고 싶네요. 밥 먹었는데 다시 허기지네요 ㅎㅎ

샤브는 언제먹어도 맛난것 같아요^^ 다음주에 맛나게 드세요!

저번에 어느 분의 포스팅에서 쭈꾸미샤브샤브를 봐서 신기했는데
직접 만드시기까지...
오이달래무침도 기대되는데요.ㅎㅎ

마트에서 장을 봐오는날 한번 레시피 올려보겠습니다^^

짱짱맨 부활!
Kr-gazua태그에서는 반말로만대화한대요^^ 재미있는 태그라서 추천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6763.93
ETH 2963.32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