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 클릭으로 인한 30일 정지 처분?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duckcun입니다. 기나긴 설 연휴가 지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ㅎㅎ 연휴기간동안 집에서 먹고, 게임하고, 영화보고 했더니 쥐도새도 모르게 살?이 쪄버렸네요ㅠㅠ 주변 사람들이 일하던 직장으로 복귀했듯이 저도 오늘 하루를 블로그로 시작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여, 소소한 용돈벌이를 하고 있는데...!! 얼마 전 충격적인 이메일 한통이 날라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 클릭 30일 정지 처분?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자



구글 측으로부터 날라온 이메일 한 통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구글 애드센스 이용에 대한 30일 정지 처분이 내려졌다고 하는군요... 그 이유로는 광고의 무효 트래픽 수가 많이 발생하여, 30일 정치 처분을 내린다는 내용이 담겨져있습니다. 무효 트래픽 수나 클릭같은 경우에는 나를 포함해서 가족과 친척 그리고 지인들에게 블로그를 소개해서 광고를 유도하게끔 하는 행동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메일의 마지막에는 강도에 따라서 30일 정치 처분 또는 영구 정지가 되는데, 30일 정치 처분의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적혀있습니다. 주변 사람들 또는 가족들에게조차 블로그 주소를 알려주거나, 링크를 보낸 기억이 없는데...

광고의 무효 트래픽이란?



여러 블로그들을 통해서 확인해 본 결과 임의적인 광고 클릭 유도가 아니더라도, 본인의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본인이 실수로라도 클릭하게 될 경우에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활용하고 있는 블로그의 경우에 실수로 자신의 광고를 누르면 안된다는 것.

구글 정책 사항

클릭수 및 노출수
콘텐츠 가이드라인
광고 구현

모바일은 스크롤을 이용해야지만 광고를 볼 수 있는 경우에도 정책 위반 사항이라고 합니다. 구글의 가이드 라인이 명확하고, 엄격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모르셨다면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0일 정지는 엄청난 충격 ㅠㅠ

구글 애드센스 정책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3921?hl=ko

변경된 모바일 웹 정책
https://adsense.googleblog.com/2017/05/may2017-policy-update.html

30일 정치 처분 기간이 지나면, 정확하게 이메일로 애드센스 광고를 다시 게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참사?를 겪지 않기를 바라면서...ㅋㅋ 생각보다 30일은 굉장히 길답니다...

모두 즐거운 스팀~~잇 하시면서, 오늘도 편안한 밤 보내시길 바랍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구글의 AI란....

이의제기는 절대 안 받아주는 구글의 AI란...

클릭 몇번 하셨는데 정지처분 당하신거에요?

저같은 경우에는 호기심으로 클릭 한 번한게 전부입니다... ㅎㅎ 실수로 눌렀던, 고의성이 있던 상관없이 부정 클릭 & 무효 트래픽으로 간주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저같은 경우에는 운이 안좋은 케이스지만, 조심해서 나쁠건 없으니^^...

헉 저 실수로 4~5번 클릭한적 있던 것 같은데 조심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30일 정치 당하면 멘붕옵니다...ㅋㅋㅋ 조심하세요!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ㅎㅎ

👨 연휴 잘 보내셨네요~ 살찐거면 알차게 보낸거죠!
애드센스 사용하는 블로그는 없지만 정책 깐깐하군요 ㅋㅋ
만약에 사용하게 된다면 좋은 팁이네요.
저도 제 손으로 한번쯤은 눌러 볼 듯ㅋㅋㅋ

렉으로 눌러서 정지 당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ㅋㅋ 참 구글 정책은 깐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헉. ㅠㅠ 정말 조심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블로거의 삶이란...ㅋㅋㅋ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거 복불복 이라더라고요.
한번만 눌러도 바로 정지되기도하고
몇번 눌러도 멀쩡하기도하고.. 그냥 운인가봐요;;
저는 한때 유튜브했는데 가끔 못뛰어넘는
5초짜리 광고를 제가 보게되면 가슴 벌렁거리며
영상끄기 바빴네요. ㅎㅎ 그리고 다시켜보기 ㅎㅎ;;
저는 다행히 제가 제영상광고를 본적은 없어요.

저도 마우스 커서가 저의 블로그 광고 배너에 있으면 가슴이 콩닥콩닥 뛰더라구요...ㅋㅋㅋ 한달 정지당하면 방문자도 완전 줄어들고 ㅠㅠ 구글 애드센스 정책은 너무 깐깐한거 같아용.

아휴...
30일.. 너무기네요..

제가 sevendaybnwchallenge에 참여중인데 @duckcun을 지명했어요.
여유있으시다면 참여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조심해야겠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블로그하는데도 여러가지 신경쓸게 많네요
정말 멘붕이시겠어요

한달이 짧은 줄 알았더니, 1일 1포스팅하는 저로썬 엄청나게 긴 시간이더군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48.49
ETH 2583.15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