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qna]니콘 D90 중고로 구매해도 될까요?
혹시 DSLR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있나요?
중고로 인물 촬용용 DSLR을 한번 알아보고 있는데 중고가 10만원 대에
니콘 D90 이 있던데요? 워낙에 렌즈도 많고 정신이 없네요
인물촬영 할려고 하는데 니콘 D90 구매해도 될까요?
니콘 정품 D90 + MB-D80(세로그립) + 18-55G VR + 50.8D + 탐론 AF 28-300mm 기타 구성품 팝니다 <- 중고나라에 올라와 있는 물품입니다.
렌즈 포함 50만원에 올라왔습니다.
제가 원하는 사진은 이런 류의 퀄리티가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D90 정말 오래된 바디입니다.. 여유가 좀 있으시면 다른거로 가시는게 나아보이구요 (아무리 관리를 잘했어도 셔터박스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높음)
아래 사진은 합성이 들어간 사진이여서 (상단에 구름이라던지 플레어) 판단이 어려워보이지만 동봉된 렌즈 구성으로는 매우 힘들어보입니다. 특히 크롭 바디들이 저 사진처럼 아웃포커싱이 좀 나오려면 30미리 렌즈(삼식이로 불리는) + 조리개 값이 1.8 이하로 낮은 매우밝은 렌즈로 찍으셔야합니다
답변 감사드려요~ 혹시 그럼 위의 사진 정도가 나오려면 어느 기종이 나을까요? 비용은 80만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kr-qna 자동 알림봇입니다.
질문글 작성시에는 제목에 [kr-qna]를 표시해 주세요.
질문답변과 관계없는 글에는 kr-qna 태그 사용을 지양해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kr-qna 태그 이용규칙과 관련해서
https://steemit.com/kr/@sochul/kr-qna-kr,
https://steemit.com/kr-qna/@lee5/4glrr8-kr-qna 글을 참조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r-qna 보상 알림봇입니다. 본 질문글에서 0.040 SBD가 발생하였습니다. 답변이 만족스러우셨다면 답변자에게 SBD를 전달하여 감사를 표현하시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