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통신>비트코인은 금이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꿈꾸는 머글입니다.
오늘 파생장이 재미없어서 밀렸던 피드글들을 쭉 읽어 보았네요.
어찌 글들을 모두 잘 쓰시는지 정말 부럽습니다.ㅎ
저는 글쓰는 재주도 부족하고, 딱히 어떤 주제의 글을 써야할 지 모르겠어요.
근데 보팅은 받고 싶고...ㅋ
그래서 생각해 본 것이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보는(스포츠, 경제, 인테리어,,)
분야의 정보들을 짤막하게 옴겨보는 건 어떨까 해서....
800x-1.png

블룸버그에 흥미로운 기사가 있더군요
노아 스미스 라는 분이 쓴 글인데
요약하자면,
오래전부터 언젠가 화폐중심의 시스템이 붕괴되면 다시 금본위제의 시대가
올 것이란 말이 많았는데, 그 대체제로서 금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도
그 대상이 될 수 있고, 그 때까지 암호화폐는 투자의 대상으로 괜찮다라는 글이네요.
(다른 말로는 투자는 하되 지불목적으로 사용하지는 말라네요 ㅎ)
금이 금반지, 금메달, 각종 금도금 등등으로
점점 희소성이 증가함으로써 금의 가격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
암호화폐도 희소성이라는 공통점이 있기에
비트코인은 금이다 라는 제목을 붙인거 같네요.
아래 링크의 글입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크롬 브라우져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른쪽 클릭해서 번역해서 보시면
번역이 완벽하지 않더라도 대강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be happy~

https://www.bloomberg.com/view/articles/2018-01-31/bitcoin-is-the-new-gold

Sort:  

위기의 달러 경제 라는 책 추천합니다 ^^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추천 감사합니다. be happy~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즐거운 불토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021.86
ETH 3571.18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