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먹스팀] #2 봄이 부른 제주이야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도티입니다:)
제주에서의 첫날 저녁 동문야시장에 갔다가 숙소에 돌아왔어요. 한 친구가 독일에서 공수해온 ‘Kniffel'이라는 주사위 게임 덕분에 새벽시간이 훌쩍 흘렀답니다. 요 게임 완전 꿀잼이에요. 다음기회되면 소개 한 번 해드리고 싶어요.

180419 059.JPG

싱싱생생한 전복을 찾아서


다음날 아침은 살짜꿍 늦잠으로 꿀잠자고 제주에서 꼭 먹어야할 전복뚝배기를 먹으러 노곤노곤한 몸을 이끌고 멀리 갈 힘이 없어 숙소에서 가까운 식당을 찾았어요.

sdf.jpg

어마장장

  • 주소: 제주 제주시 성지로 62
  • 영업시간: 매일 09:30 - 20:30

180419 061.JPG

전복해물뚝배기


해물뚝배기에는 전복이 없다고 하기에 전복해물뚝배기흑돼지돈까스를 주문했어요. 다양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 여럿이가면 좋은 점이죠.

  1. 주문한 전복해물뚝배기가 금방 나왔어요.
  2. 살아있는 전복꾸물꾸물 올려져서 나와요.
  3. 뚝배기 가득 담긴 홍합을 걸러내고,
  4. 아직 뜨거운 국물전복을 담궈요.

싱싱하지만 조금 미안한 마음도 들었어요. 전복해물뚝배기 살짝 칼칼하면서 맑은 국물크~ 몸이 녹습니다~! 탱글탱글 쫀독쫀독 전복은 더 말할 것도 없겠죠~? 다른 조개들과 함께 딱새우가 뚝배기 당 2마리씩 들어가 있는데요. 직접 가위와 집게를 들고 오셔서 까주셨어요. 전에 제주에 방문했을 때 까는 법몰라서 안 먹었었는데 그때 남긴 새우들이 생각날 정도로 딱새우 정말루 통통하니 꿀맛탱~:) 특히 이곳은 기본반찬으로 쪼꼬미 오메기떡제육볶음이 나와서 오메기떡을 궁금해하는 친구가 맛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180419 063.JPG

흑돼지돈까스


곧이어 나온 흑돼지돈까스! 크기도 크고 두툼한데다가 빠싹하고 따뜻하게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든든하게 속을 채워줬어요. 전복해물뚝배기와도 궁합이 너무 잘 맞았어요. 이 전에 먹었던 전복뚝배기도 맛나게 먹었었는데 제주모든 뚝배기클리어 하고픈 마음이에요. 가 오는 오늘 더욱 그리운 전복해물뚝배기! 모두 점심 따땃한 것 맛나게 드시고 든든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여행먹스팀] #1 봄이 부른 제주이야기:)

Sort:  

오늘 정말 굶으려고했는데...
후히......너무 힘들게 하십니다아...ㅎㅎㅎㅎㅎㅎ
제주도는 정말 먹방...이죠 먹방...
매년 가고 있는데 올해는 못갔어요......ㅠㅠ
요 집들 리스트에 올려놔야겠어요 ~ 히히
좋은 정보 감사해용

팔로우 분명해놓은것같은데 안되있어서 깜짝놀래서
다시 누르구 가요!ㅠ-ㅠ.. ㅎㅎ

으하핫 저녁시간 먹스팀은 정말루 위험하죠~ 제주도 매년 가신다니 와 너무 멋진 일이에요~!! 아직 올해는 더 마니 남았으니 슬퍼하긴 이르죠~ 다음에 노아님의 제주 포스팅 먹방도 기대해봐야겠어요:)!!

큭.. 깔끔한 맛집 정리..
정말 좋네요~^^
돈까스를 좋아하는지라 제주도 가면 흑돼지 돈까스..
꼭 먹으러 갈겁니다!!^^
업봇 팔로하구가요

안녕하세요 @ukk님~ 돈까스는 혼자 먹는 것보다 다같이 먹어서 살짝 모자란 듯 먹으면 더 맛난 것 같더라고요~ 방문 감사해요! 자주뵈요:)

헉...
자고로 먹는것이란 배터질때까지
모자람없이 먹는것이라 배웠사옵니다...(돼지부심)

질리지 않는 음식이죠 ㅎㅎ

그럼요~ 완전요~! 항상 감사합니다:)

예전에 남편하고 제주도에 간적 있었는데 남편이 음식 알러지가 있어서 제대로된 음식하나 못먹고 갔던 기억이 나네요 ㅜ 사진으로나마 눈으로 먹고 갑니다 :)

꺄 라나보님~ 아콩 오랜만에 한국오셔서 제주도 여행하셨는데 이것저것 한국의 맛을 소개해주지 못하셔서 아쉬우셨겠어요~ 그래도 두분이 함께라 너무 좋으셨겠지요~:)?

제주도~~ 작년가을에 가고 올봄에 가야지~ 계획했다가 아직 실행은 못했네요~ 잘보고 갑니다^^

오 저랑 비슷하시네요~ 저도 가을에 한번 갔다가 올 봄에 다녀온건데 다음에는 꼭 여름에 수영하러 가보고 싶어요~:)

해물뚝배기와 흑돼지돈까스를 먹으면 배가 든든하겠어요!! ㅎㅎㅎㅎ

맞아요 맞아요~ 해피리아님이 느끼신 것처럼 정말 든든할 수 밖에 없는 조합이죠~:)?

전복 해물 뚝배기.ㅎ 작년에 잘 먹고 왔어요.

그러셨군요~ 각 집마다 국물 맛이 조금씩 달라서 갈때마다 다른 곳에서 먹는 재미도 좋을 것 같아요~:)

전복뚝배기 정말 좋아하는데 제주도를 가야 맛볼수 있으니 아쉽기만 합니다 ㅠㅠ 흑돼지 돈가스도 실하네요~^^

정말 저도 지난번에 맞본 이후로 못먹던 전복의 맛을 알게됬지 모에요~ 주니님 강릉이 고향이시죠~ 저번에 정동진 갔을 때 전복뚝배기집이 있더라고요~! 직접 맛보지는 못해서 추천은 못드리지만요~:)

봄이되니 또 제주 앓이 하고 있습니다.
흑흑 너무 가고싶은 제주 ㅠ0ㅠ

봄이 되면 설레는 맘에, 여름이 되면 시원함을 찾아, 가을 되면 분위기 타고, 겨울엔 아늑함을 즐기는 맘에 떠나고 싶은 곳이죠~ 저도 이번에 다녀온 제주 포스팅하며 마음을 달래고 있답니다:)

돈까쓰....!
입맛 다시게 하네요 ㅠ
제주도 꼭 다시 가리라....!

침 흘리신 것 아니시죠~? 하핫 제주도도 브라이언님을 기다리고 있을거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