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막힘노트1]be obsessed with ~에 빠져살다. 집착하다. 사로잡히다.
be obsessed with~에 빠져있다. 집착하다. 사로잡히다.(=be crazy about)
Recently i am obsessed with calligraphy and drawing.
i spend a lot of time drawing.
I go to a calligraphy class once a week and try to upload my drawing every day to my blog.
I really love it!
최근에 저는 캘리그라피와 그림에 빠져있어요.
그리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죠.
일주일에 한번은 캘리그라피 강좌를 듣고, 매일같이 블로그에 그림을 올리려고 한답니다.
저는 정말 이런 활동들이 좋아요!
#제가 최근/과거에 집착 혹은 미쳐 사는 것들: )
- I am obsessed with collecting calligraphy pens one by one.
캘리그라피 펜을 하나씩 모으는 것에 집착해. - when I got stressed, I’m obsessed with cutting my hair
스트레스 받을 때면, 머리 자르는 것에 집착해. - When I study something, I’m obsessed with cutting my fingernail.
공부를 할 때면, 손톱 자르는 것에 집착해. - I used to be obsessed with losing weight(diet)
한때 살 빼는데 사로잡혀 있었다. - when I was unemployed, I was obsessed with learning English and getting some certifications.
백수일 때, 영어공부와 자격증을 따는데 몰두해 있었다.
What are you into these days?
please tell me about your obsessing thing!
여러분들은 최근에 어떤 것에 빠져 사나요?
무엇에 미쳐있는지 말해주세요~!
(집착 혹은 헤어나지 못하는 것 등!!! 영어로 한번 표현해보세요!!^^)
*질문할 때 질문을 what are you obsessed with? 라고 하면 조금 무례하다고 하네요! 답하는 쪽에서 표현하는 질문이니 유의해주세요! @ryaness님의 조언으로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디어 도로시입니다!
셀프스터디를 목적(메모용)으로 올리는 글입니다!
영어회화를 할때마다 막히는 표현이 있는데,
항상 그 갈증은 그 순간에만 일어나고 지나면 사그라 들더라고요.
그래서 스터디 할때마다 이렇게 조금씩 정리해서 올리면 기억이 더 오래가지 않을까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제가 헷갈리는 문장/단어/문법 위주로 올려보도록 하려구요!
영어문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어색한 문장이 있으면 정정해주시면 완전 감사해요!
이곳에 모두에게 서로의 공부를 공유하는 '스터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작은 바램ㅎㅎ)
To be continued... 다음에는 use용법에 대해서 다뤄볼게요. (used to / be used to / get used to의 차이점) made by Dear Dorothy
답변하는 쪽에선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만, 질문을 what are you obsessed with? 라고 하면 조금 무례합니다. 외국인이면 오케이긴 하지만...
조금 더 원어민스러운 표현은 "What are you into these days?" 정도입니다.
2번은 got을 쓰면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일발성) 이므로 get으로 바꿔주셔야합니다.
a lot of time 후에는 to를 쓰면 목적의식이 뚜렷하게 되어서 의도하는 표현과 멀어지게 되기 쉽습니다. "I spend a lot of time drawing"이 좋아요.
영어공부 화이팅입니다 :)
오오 ㅎ감사합니다!ㅎ제가 혼자하는거라 틀릴 수 있어요!ㅎㅎ 이렇게 조언해주시는 것이 제겐 큰 힘이!ㅎㅎ
혹시 회색바탕 마크다운 왜 안되는지 아시는분!
'회색바탕'
이렇게하면 안되요 ㅠㅠㅠ
그게 키보드 기준 1 옆에 있는 물결표시 이걸 시프트 떼고 나오는거 입니다
엔터키 옆에 있는 따옴표가 아니에요
그레이브라고 합니다.요로케오 됐어요..!!감사합니다>_<
헛 영어공부도 하시는 군요 ㅎㅎ 저도 조금씩 해봐야겠습니다.
네넵!!뭐라도 올리면 계속 공부가 될 것 같아서..!!
와 캘리와, 영어공부 둘 다 잡는 거군요 :)
^^영어스터디는늘 했는데...공부를 안했죠..ㅠ_ㅠ(좌절...)
다시 해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