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로봇] 로봇 청소기 제작

in #kr7 years ago (edited)

학교에서 기말고사 대체 과제로 아두이노로 로봇을 주제에 제한없이 만들어서 제출하는 것으로 대체하기에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고, 물 펌프로 물을 길러와 걸레를 적셔 바닥을 닦을수 있는 로봇을 만들어 봤습니다.

3D 프린팅 한 바닥 부분에 바퀴하고, 뒷편에는 물걸레질을 하기위해 걸레를 장착하는 서보 모터가 있고, 앞쪽은 청소기 역할을 하는 쿨링 모터가 있네요.. 물론 5v 짜리라 그리 강하지는 않습니다..(휴지, 스프정도 빨아 들이는 정도입니다.) 만드는 과정중에 찍은 사진이라 테이프가 있는데.. 그부분을 제거해서 앞부분의 구멍을 작게하고 뒷부분을 뚫어주어서 진공 상태로 만들어서 흡입하는 그런 원리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전원을 넣어주기 위해 건전지 홀더를 사용해 1.5v짜리 직렬 연결로 7.5v를 사용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위에 3D프린팅한 중간 본체로 닫은후 그위에 각종 아두이노 부품들을 연결 하기위한 보드를 놓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제 기말고사 대체라 오늘 시연하고 발표하고 다해야하는데.

그때 시연영상 찍어서 자세한 영상과 함께 좀더 내용 보강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이 여러 주제로 포스팅 하는 것을 보고 저도 다른 분들처럼 게임 개발에 관한 내용말고 일상에 관한 주제로

포스팅 한번 해봤습니다 . 이것도 어떻게 보면 일상 생활이겠죠? 학교 생활이니간요ㅎㅎ

Sort:  

와 신기하네요 ㅎㅎ

역시 아두이노입니다 생소해도 시작하면 할수록 빠져들죠.~

아두이노로 만들어진 로봇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어떤 원리인지 나중에 포스팅으로 쓰시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재밌는 프로젝트네요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고서 제출하는대로 올리겠습니다 ㅎㅎ

재미있는 주제이네요. 저도 아들하고 라즈베리파이로 rc car좀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청소기도 좋은데요.^^

만드시면 꼭 올려주세요..
아!! 물론 아들 사진과 함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