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개인이 빅데이터를 알아야 하는 이유-빅데이터는 돈이 됩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동행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계속 핫한 빅데이터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인문계이기에, 기술적인 설명은 못하고, 마케터 및 크리에이터 관점에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간편결제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요즘에 온라인에서 쇼핑몰에서 구매하시려면 간편결제 어떤 것 쓰시나요?
아마 삼성페이나 네이버 페이를 주로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1.png

아래는 서울경제 신문 기사 제목입니다.서울경제.png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간편 결제 시장에 삼성, 네이버의 양강 구도가 된 것 같은데요.
구글, 애플도 국내 진출이 초읽기 라고 합니다.

왜 간편 결제에 이렇게 관심이 많을까요?
왜냐하면 결제 시장을 차지하면 빅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보통 결제하면 물건을 사잖아요?
상품 구매 빅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니 최고인거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만약 제가 카드사 사장입니다.
카드 결제 데이터가 다 저한테 오겠죠? 그러면 사람들이 어떤 상품을 주로 사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저는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그 온라인 쇼핑몰은 못해도 평타는 칠 겁니다.
이미 소비자가 어떤 물건 살지 다 알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플 같은 글로벌 기업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저는 보입니다.
근데 이게 기업만의 얘기일까요? 아닙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개인에게 빅데이터가 중요한 이유-빅데이터(=많은 데이터)가 돈이 되기 때문>

개인도 데이터는 중요합니다.
간단한 사례만 보죠.

만약에 스팀잇에 글을 올린다고 해보죠.
그러면 올리는 글 마다 받은 보팅 수, 달러 금액이 다릅니다.

그러면 그것을 보고, 아 이 컨텐츠는 인기가 있고, 이 컨텐츠는 인기가 없구나.
그럼 인기 있는 컨텐츠 위주로 쓰면 더 좋겠다. 이런 판단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그런 것 신경 쓰면서 하면 ㅠㅠ 피곤해집니다.
그런데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온라인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은 빅데이터(아니 저희는 개인이니까 스몰데이터라고 해야겠네요)를 바탕으로 똑똑해지고 있으십니다.

그러니.. 선도는 못해도 어느 정도 바뀌는 추세를 이해하는 건 필요하다고 봅니다!!^^

Sort:  

빅데이터 분석은 마케팅 분야에서도 굉장히 주목받은 내용이죠. 특히 네이버의 경우는 포털사이트 자체에서 트랙킹을 기반으로 광고도 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빅데이터 정보력이 뛰어나다고 알고 있어요. ㅎㅎ 잘봤습니다

간편 결제로도 알게 모르게 그렇게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군요..ㅋㅋㅋㅋㅋ

좋은 말씀이십니다.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데이터를 가지고 요리조리 요리해서 의미를 포착하는 것도 참 재미있는 일입니다. 생각했던 것만큼 딱 떨어지는 일은 없지만요. ㅎㅎ

빅데이터 분석가가 된다면 좋은 기회를 많이 포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항상 데이터를 가까이 하고 살아야겠네요 ㅎㅎ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국내에서 네이버가 탑이 될 수 밖에 없겠네요 . 전국민이 카페를 이용하고, 검색을 이용하니 ..

저도 빅데이터분야에대해 항상 생각해왔는데 딱 정리가 된글같아 좋았어요.
역시 자본이 자본을 불러오는..그런구조군요

옳은말씀입니다. 세상의 흐름을 읽는다는것은 다양한 관점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128.68
ETH 3442.2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