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주52시간 적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in #kr6 years ago (edited)

주 52시간 적용이 불과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법제화를 하겠다고 하니까요.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으로 68시간-->52시간 근무, 근로시간 단축은 찬성이었습니다.
다만... 정책이 제가 느끼기엔 문제가 많아 보이네요.

주 52시간제로변경이 되면, 초과 근로시 초과 근로분에 대한 연차 발생 or
유연근무 도입도 함께해서 개인시간 조절이란 좋은 효과가 있을것으로 생각했으나...
두둥!!! 근로자의 초과 근무에 대한 법적 처벌.

이거 어떻게 바라봐야할까요? ㅋㅋ

  • 시기별로 업무량이 달라지는 특수 직종들
  • 밤샘 야근이 필요할 수 있는 게임회사 및 R&D 회사들
  • 납기일이 코앞이어서 생산량을 맞추기 위해 풀로 근무를 해야하는 제조업종

--> 벌금내야죠! 사업주는 처벌 받습니다.
이런 나라에서 누가 사업을 할까요? 근로시간이 줄어든 만큼 일자리가 늘어날까요?

법제화 적용 후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지켜봐야겠습니다.

Sort:  

근로자의 입장에선 수입도 줄어들텐데.. 좋지만은 않을것 같네요

그러게요, 우선 6개월 유예기간이 있다고 하니 지켜봐야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69.28
ETH 3441.23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