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요약蟲:책] 구약성경 (Old Testament)

in #kr6 years ago

구약성경을 책으로써 읽게 되셨군요.:) 구약부터 신약까지 성경에서 전달하는 하나의 메세지-주 예수 그리스도의 의미-에 대해서도 캐치를 하실지 궁금해지네요.ㅎㅎ
예전에 존경하던 한의원 원장님도 성경을 책으로서 읽고 저에게 후기를 이야기 해주셨는데 후기가 참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크리스쳔으로서 그분은 무신론자로서 나눈 대화였거든요.
그분의 눈에는 예수는 참 훌륭한 스승인데
제자들이 불교에 나오는 제자들보다 못하다는 것을 발견하셨다더군요. 스승(예수)를 부인하는 제자의 모습
스승을 팔아먹는 제자의 모습
스승이 하는말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다투는 제자들 모습
이런것만 나오니 아쉽다고요 ㅎㅎ

그래서 저는 예수는 스승으로 인간에게 교훈을 가르쳐주러 온것이 아니라, 인간이 왜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는 존재인지를 깨닫게하시고,
리드하러 오신거라 제자들이 형편없는거지요~

라는 대화를 나누었던것이 기억이 납니다.:)

신약책 리뷰도 기대할께용~

Sort:  

말씀하신
"구약부터 신약까지 성경에서 전달하는 하나의 메세지-주 예수 그리스도의 의미"

원죄 있는 인간들의 구원자로 인간의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와서 가르침을 주고,
희생하여 속죄와 구원의 길을 만들어준 우주와 지구와 우리의 창조주 신
의 의미라고 들었습니다.

말은 이해되지만, 상황 인식에서의 공감은 안되지만요.
그것이 믿는자와 못믿는자의 결정적인 차이이겠지만요.

예수제자들이 불제자보다 못하다는 부분은 처음 들어본 말인데,
글세요, 비교하는 자체가 좀 이상하다고 봅니다.
각자 자신들의 삶을 충실히 살았겠지요..

신약 요약 전에 창세기를 한번 적어야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아주 관심 있는 이야기가 나오니까요.

신약에서 가장 강조하는 바라고 제가 파악한 것은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암튼 방문 및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생각 댓글 감사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3955.17
ETH 2265.61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