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지식 #002] 왜 포크의 날은 4개인 것일까?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it_020.png

안녕하세요 두두 ( @dodotrigger) 입니다.

랜덤지식 코너 에서는 알지 못해도 사는데 크게 지장 없지만 알고 있으면 다채롭게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지식 관련 콘텐츠를 연재합니다.

지난 이야기
#001 빈센트 반 고흐가 즐겨 마시던 술은 무었일까?
https://steemit.com/kr/@dodotrigger/sydyn-001

오늘은 그 두 번째 이야기로 포크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포크는 일반적으로 네 개의 날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왜..?!

왜.. ????!!!!



두 개도, 세 개도 다섯 개도 아닌 네 개가 가장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일까요?
Steemit_021.png

포크의 날은 처음부터 4개 였을까?



정답은 No ! 가장 최초의 포크는 2개의 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포크 디자인이 4개의 날로 정해진것일까?



18세기 초 포크는 4 개의 날을 가지고 있었고 19세기 말 영국에서 표준으로 굳어졌습니다.

초기 포크의 형태는 서유럽에서 농작에 사용 되었다고 합니다. 농작에 사용되는 포크 형태가 주방으로 들어오게 된것은 15세기 였고 , 이때도 주로 요리에 사용돼 이에 적합한 2 개의 긴 날을 가지고 있는 형태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시간이 흘러 포크는 식사용으로 사용이 되며 점차 식사에 불편하지 않게 개선이 되어가면서 4개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19세기 말 영국에서는 날이 5~6 개인 포크도 생산이 되었으나, 사람의 입 크기에 네 개가 가장 적합하고, 사용하기도 가장 편리하다 판단되어 현재까지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물론 날이 3개인 경우도 음식을 먹는데 불편함이 없었다고 하지만 세 개일 때보다 네 개인 경우가 더 편리하다는 의견이 많아서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고 하네요.




사소하게 지나치는 물건에도 긴 히스토리가 있고, 이것을 알아가는건 무척 흥미로운 일 같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

Steemit_022.png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오호 그렇군요!!
잘 읽고 갑니다ㅎㅎ

재미있게 잘봤습니다~ ^^

재미 있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호~ 그런 사연이 있었네요! 그걸 궁금해해본적도 없었는데 그런 히스토리가 있을 줄이야..

잘읽고 팔로우하고갑니다! ㅎㅎ

ㅎㅎ 포크를 사용하면서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ㅎㅎ 이런글을 읽으니 새롭네요
생각해보니 4개의 포크가적당할것같다는 생각도 들구요 더 많이지면 입을 크게해야하거나 많아서좁아지면 켜지는 경우도 없으니 ㅎㅎ 깨알지식잘보고갑니다

포크 날이 두 개 였군요!!! 신기해요 :)

Congratulations @dodotrigger!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86.10
ETH 3142.17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