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인사 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늘 스팀잇 가입승인이 되고 첫글 올립니다~

저는 현재  대학원에서 화학전공 박사학위를 진행중에 있는 학생입니다.

평소에 연구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 매달 새로이 나오는 주요 저널의 논문을 읽고 공부하고 있는데요, 좀더 책임감을 가지고 저에게 동기부여를 할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다가 스팀잇에 공부한 내용들을 전공자들 뿐만 아니라 과학연구의 최신 동향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쉽게 이해할수있게 정리해서 올려보면 어떨까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본 저의 향후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매달 새롭게 나오는 주요 저널(우선은 Nature materials) 연구 동향을 일반인들도 간단히 5분만 투자해서 파악할 수 있도록 항목별로 정리하여서 게시(간단한 연구의 배경지식과 연구 방법, 연구의 목표 등을 간단히 소개) 그리고 전공자들간에는 댓글을 통해서 서로간에 의견교환이 가능한 토론의 장을 만들기!

2. 중요한 논문이나 핫한 이슈인 논문들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리뷰글 작성

3. 국내 제약회사들이 개발하고 있는 주요 약물의 작용기전에 대한 논문 리뷰

4. 그외 일상적인 글도 태그를 달리해서 올릴 계획입니다 ㅎㅎ 

우선은 저의 전공이 생체재료 및 생명공학쪽에 연관이 있어서 관련 논문은 좀더 자세히 리뷰하고 비전공관련 논문은 최대한 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간단히 요약하는 수준으로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저의 글 실력이나 전공에대한 이해도가 제가 즐겨읽는 매싸님이나 논문읽어주는남자 님보다는 현저히 떨어지지만, 

스팀잇에 다양한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해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잘 오셨습니다! 환영합니다 :0)

감사합니다~

Loading...

환영해요!!
전문분야 글 기대됩니다^^
스팀잇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즐겨찾기 페이지
도움 되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전문분야 글이라고 하니 조금 부끄럽네요~ ㅎㅎ
링크 감사드립니다~

환영합니당~ ㅎㅎ 같이 소통해요~ :)

네~ ㅎㅎ 감사해요 좋은 의견을 교환할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아이디가 비슷해서ㅎㅎ뭔가 반가워서 들어왔어용 뉴비 환영합니다!

신기하게도 아이디가 비슷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환영합니다

반가워요~

환영합니다~~~! 생소한 분야의 지식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 스팀잇에서 반갑게 교류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 팔로우하고 종종 놀러오겠습니다~~! ^^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ㅎㅎ

넵 응원드립니다!! 화이팅!! ㅎㅎ ^-^

오 반갑습니다~

반갑습니다~ 좋은 글들 기대하겠습니다~

생체 재료 및 생명공학 쪽은 저도 관심이 있으나 제가 잘 알지 못하는 분야라 좋은 글 올려주시면 열심히 보겠습니다. 환영합니다. :)

같이 공부할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것처럼 스팀잇에 다양한 글들이 올라오길 바라는 마음에 댓글 남깁니다. ^^

네 감사합니다~

제가 dodomam님이 궁금해서...
실례를 무릎쓰고 7 Day Black & White Photo Challenge로 지목하였습니다.
참여해주실거죠? ^^;;

아~ 넵 ㅎㅎ 재밌겠네요~7일동안 자신에게 관련된 흑백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건가요? ㅎㅎ 태그만 따로 올리면 되는건지요?

네, 7일동안 매일 1장씩 올리시면 됩니다.
태그라던가 어떻게 해야 되는지 룰은 제가 올린 것 보고 참고하셔도 됩니다.

여기 가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써놓은 것 복사해서 필요한 부분만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되고, 3개 국어로 하시는 분들도 있고 그렇습니다.

참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65353.50
ETH 3202.07
USDT 1.00
SBD 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