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붕아 힘내라~! 처음 다녀 온 자동차 검사소..결과는 낙방ㅜ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럽럽 투럽맘입니다^^♡

모두들 올해 자동차 검사 받으셨나요^^??

남편이 항상 공과금과 자동차검사 등을 알아서 척척해서 전 그냥 생활비만 받아 썼었는데..

이젠 남편이 바빠져서 평소에 아이들 픽업용으로 제가 쓰다보니 자동차 정기검사도 제가 하게 되었어요..ㅜㅜ

이런건 한번도 해보지않아서 긴장도 되었지만 첨해보는 설레임도 있어서 과감히 도전~!!

우선 자동차정기검사 싸이트에 들어가서 먼저예약을 하면 1,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전 퀴즈도 풀어서 추가할인 2,000원도 받았답니다..폰으로는 사이트에 안들어가져서 컴퓨터로 완료!
20180528_103210.jpg
20180528_103412.jpg

다음날인 오늘 오전 검사소로 향했습니다..

20180529_094151.jpg

예약을 하면 따로 접수할 필요없이 바로 1,2라인 중 차가 없는 쪽으로 선택해서 가면된답니다..

20180529_094921.jpg

나름 일찍 도착했는데도 벌써 3~4대의 차가 검사를 받고있었어요..
검사하는 동안 고객대기실에서 기다리고있음 된답니다..
한 2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20180529_094717.jpg
검사 순서는 이렇게 진행이 된답니다.. 대기실에서 기다리는데 마치 시험치고 결과 기다리는 수험생처럼 가슴이 두근두근..

근데, 여기 근무하시는 분들도 공무원인가봐요?!!

20180529_095952.jpg

청탁금지라고 적힌 안내문이 똭!

생각해보니 결함이 나왔는데 그냥 정상으로 해달라고했던 예전의 사례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차의 검사결과는 두둥!

재검ㅜㅜ

다른건 다 통과했는데.. 배기가스 수치가 높았어요ㅜㅜ 경유차라 그런건가? ㅜㅜ

다음에 1차 재검때는 예약없이 오늘 왔던 1차로로 들어오라고합니다.. 이젠 정비받으러 가야하겠네요..

차를 몰지않을땐 몰랐던 일.. 이젠 운전도 하고 검사도 스스로 받으러가고하니 뭔가 어른이 된 느낌이 드네요^^~

이렇게 검사받으러 가보지 않았던 분들은 본인이 한번 가보시는 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아는만큼 보인다고 할까요?

우리 붕붕이에게 더 애정이 뿜뿜 솟네요..

어서 수리해서 건강해져서 우리가족 안전을 지켜주길 바래..

이상 서툴지만 하루하루 세상을 배워가는 투럽맘이었습니다.. 오늘도 사랑하세요^^♡

Sort:  

작년에 아주 추울때 가서 받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2천원할인도 받으시고.. 대단하시네요! 저런게 있다니..ㅋㅋ

어제는 그래도 날이 좋아서 괜찮았어요..
추울땐 정말 가기 싫은데..^^;; 대단까지는 아니랍니다..

소단 아니 중단하십니다 ㅋㅋ

한국은 이런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넘 편하고 좋은것 같아요~

한국도 여전히 어설픈 시스템이 많은데.. 또 보면 다른곳보다 더 편하고 빠르게 만들어진 시스템이 많더라구요^^~ 점점 더 편해지는 세상인거 같아요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예약하면 할인되는건 알고 있었는데
퀴즈 쿠폰은 포스팅 해주셔서 알게 되었네요.
붕붕이가 더 오래 건강하도록 신경 많이 써주세요 ^^

참고로 자동차검사 대행하는 곳에 맡기시면 몇 천원 더 비싸기는 하지만 거의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몇천원 더 비싼거면.. 대행맡길것을.. ㅠㅠ 제가 너무 무지했네요..
이렇게 알려주셔서 모두 감사해요.. 다음엔 꼭 대행으로..

꺅 퀴즈풀고 할인을 받다니
역시 투럽맘님은 생활의 달인이셨어...

ㅡ.ㅡ;; 이거 다 맞추는 건데..
왜 이런건 조금 아끼고 먹는데는 팍팍 쓰게 될까요??
아이러니..^^;;

아~정기차검...빈번하지는 않은데 이게 또 한 번 하러 갈려면 또 일이 되죠.
수고하셨네요.

그러게요.. 2년에 한번인데요.. 은근 귀찮은것이.. 하지만 하고나면 마음이 또 놓이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헉 재검이 나오는 경우는 또 처음 보네요
저도 검사받을 날 얼마 남지 않았는데
한번 가는게 왜 이렇게 귀찮을까요.ㅠ

그.. 그런가요?? ㅠㅠ 이런거 은근히 귀찮은데.. 또 다녀오시면 그래도 안전하게 타고 있구나란 생각을 하실꺼예요..
브레이크 등이 나간것도 무상으로 교체해주더라구요.. 검사비에 포함되어있는건가^^??

노후한 경유차 미세먼지 많은 날은 운전 못한다고 들은것 같아요ㅎ

그게 20년 이상된 차라고 들었던거 같은데.. 경유가 연비가 좋다고 샀더니..
미세먼지의 복병이 있을줄이야..ㅠㅠ

자동차 검사..별거 아닌데~처음이라 떨리죠 ㅎㅎ 그나저나 은빛님! 콕션 낙찰되셨습니당~포스팅 확인 부탁드려요! ^^

코이님~ 송금완료했습니다.. 지난번 스팀로고연필꽂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엔 더 기대되네요^^

저도 곧할때 되써요~~ 할인받는 방법까지 있다뇨!!
오늘 집에가서 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보니까 좀더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할인받고 가셔요.. 1스달이라도 아껴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0480.09
ETH 2363.08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