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뉴비K 입상에 감사드리며 2호와 함께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기 운동하고 왔어요*^^*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러브러브 투럽맘(2♥mom)입니다..

오늘 너무 많은 축하를 받아 정말 감사한 마음에 정신없었네요...

이 모든 영광을 1호,2호에게 돌리며 뭔가 좋은 일 할 게 있을까? 생각하다가 하원한 2호랑 미술학원에 간 1호를 기다리며 생각해보다가 마트에서 작은 집게 하나를 사와 차에 있던 종량제봉투를 꺼냈습니다..

20180122_171523.jpg

엄마가 또 뭔가 일을 꾸미려고 하나??

라고 생각되던지.. 아님 그냥 재밌는지 집게와 봉투를 손에 쥐어주며 엄마가 오늘 좋은 일 하나 해야한다고..

언니 기다리는 동안 지지~한 바닥의 쓰레기를 줍자라고 2호에게 말해주니 신이 났습니다!!!

보기엔 쓰레기가 없어보였는데.. 군데군데 담배꽁초가 어찌나 많던지.. 아파트단지였는데.. 엄마인 제가 부끄럽더라구요..

20180122_171030.jpg

차 사이에서도 줍고..

20180122_173046.jpg

유치원 옆에 작은 벤치쉼터에서 막걸리병과 종이컵도 줍고...

엄마 눈에 안보이는 작은 쓰레기도 마치 놀이인냥 매의 눈으로 찾아내서 봉지에 담더라구요^^**

너무너무 잘한다고 폭풍칭찬을 해줬습니다...

20180122_172647.jpg

10L 봉지에 점점 차오르는 쓰레기를 자랑스럽게 들어보이는 우리 2호!!

미세먼지 녀석 덕분에 마스크로 무장을 하고서도 열심히 잘 뛰어다니네요^^*

다른 곳까지는 몰라도 우리집앞 우리 마을의 쓰레기를 조금이라도 주워서 깨끗한 마을을 만들어 보자는 작은 마음으로 시작한 쓰레기 한 봉지 줍기운동!!

아이는 게임인냥 신나서 여깃다! 저기있다!! 뛰어다니며 열심히 쓰레기를 주웠지만..

여기저기 술병과 커피종이컵, 특히 담배꽁초가 여기저기 버려진것에 어른인 제가 너무 부끄러웠어요..ㅠㅠ

조금만 더 걸으면 작은 쓰레기 통이 있는데..ㅜㅜ

전 아이가 생기고부터는 물티슈부터 아이들 과자봉지 등 쓰레기가 자주 생겨 검정색 작은 봉투를 꼭 가지고 다닌답니다.. 아니면 엄마달라고 꼭 이야기해요..

쓰레기만 생기면 친구들꺼까지 모두 저의 손에 들어오는 불상사(?)도 생기고는 하지만^^;;

아이에게 100번의 말보다 한번의 행동이 더 크게 다가오더라구요..

실은 제가 핫도그막대기를 구석에 버린적이 있는데.. 아이가 그 뒤로 쓰레기 버리는 걸 따라 하는 걸 보고.. 반성하고 다음부터는 꼭 제가 집에 가지고 가더라도 엄마 달라고 하지요..^^;;

요즘 아이들 곱게 자라네.. 버릇이 없네.. 말하기 전에 어른들도 과연 올바른 언행과 올바른 행동을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 깨끗한 마을만들기를 작게 해보니 좀 부끄럽기도 했지만.. 아이와 제가 행복한 시간이되었어요...

1호도 함께해서 놀이처럼 한번 더 해봐야겠어요~~^^

늦은밤이지만 오늘 기쁜 일 더하기 뿌듯한 행동을 한거 같아서.. 아이와 함께 보람찬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즐겁고 러브러브한 밤되세요^^ 굳바이~

0122 쓰레기20180122_171546.jpg

Sort:  

정말 훌륭한 엄마네요! 제가 본받아야 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멋지세요 투럽맘님 그리고 예쁜둥이 최고 2호!^^

세상에 훌륭한 엄마들이 얼마나 많으신데요.. 전 그냥 엄마^^:;
항상 멋진 활동하시는 코리아레몬님에게도 많이 배운답니다..^^**
귀요미...들이라고 불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마음이 너무 예뻐요 이런 이쁜마음 널리널리 알려져서 다들 한번씩 미소지으면 너무 좋겠네요 ㅎㅎ 리스팀할게요 ㅎㅎ

소소한 일인데 이렇게 칭찬을 받으니 어찌할바를 모르겠어요^^~ 상식과 ㄱㅣ본이 지켜지는 나라가 되기를 바라며 아이와 조금씩 생각하고 고민하고있어요..
리스팀감사합니다..^^

고사리 손으로 집게 잡은 모습이 예쁘네요
애들 앞에서는 물 한 잔도 함부로 못 마신다는 말씀이 딱인가봐요ㅎㅎ
@칭찬해

^^;; 정말 딱 그말이 맞더라구요..
애가 여름에 아파서 미지근한 물주고 전 냉장고 물 마셨더니.. 왜 엄마만 맛있는 물먹냐고.. 펑펑 울던 1호의 기억이..^^;;
한동안 더운 여름에 따끈한 물 마셨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 귀여워 !!약속!!

약속^^!!!!!

이제서야 투럽맘님을 알고 방문하게 되었어요. 따뜻하고 미소가 나는 투럽맘님의 일상과 1,2호를 보게 되어 슈퍼뉴비 이벤트에 고맙습니다 :-) 아이와 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으며 함께 성장해 나가시는 모습이 참 멋지세요. 앞으로도 자주 놀러올게요!

지금이라도 방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사실 저도 아직 방문드리지 못한 많은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저도 더욱 노력하고 스프링님댁에도 자주 들를께요^^**

깨끗한 마을 만들기 쉽지 않은 일인데 아이랑 실천 하시다니 대단하세요^^
말보다도 행동을 보고 따라한다는 말에 공감합니다.
슈퍼뉴비k입상도 축하드려요.

좋은말씀과 축하말씀 모두 정말 감사드려요..
의미있는 하루를 보내고 싶어서 아이와 함께 한 행동인데.. 이렇게 칭찬 받을 줄 몰랐어요..
내 집앞만 깨끗해도 훨씬 좋은 동네 만들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전 충분히 즐거운데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가고 있는지는 항상 고민된답니다..
그래도 짱짱맨님의 응원에 화르르~~ 용기가 난답니다..
퐈이어!!! 항상 감사합니다..^^**

폭풍 귀엽네요 ㅋ
칭찬 많이 받아야겠네요
슈퍼뉴비k입상도 축하드려요!!

autorent 님이 자주 들려주셔서 댓글에 많은 이야기를 담아주셔서 상도 받은거 같아요..
이웃님들 없었음.. 저도 없었을꺼예요^^:;(오글오글~~)
오늘은 고기반찬 해줬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이라 생각해주시어 감사합니다^^~노력하는 투럽맘이 될께요^^~

천사가 여기있군요ㅋㅋ 너무 이뻐요ㅋ
꼭 약속하겠습니다^^

^^** 세상에 나쁜 아이는 없다.. 나쁜 어른들만이 있을 뿐이다...란 생각을 했어요..
아이들은 어른들이 보여주는 것에 그대로 따라하더랍니다..
완벽한 엄마는 될 수 없지만.. 최소한 기본을 지키는 엄마로 보여지고 싶어서 시작한 행동들이 아이의 좋은 행동으로 이어지더라구요~
약속!!! 꼭 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58270.16
ETH 2600.36
USDT 1.00
SBD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