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수돗물파동 그 이후 워터탭으로 달라진 우리집 세면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럽럽 투럽맘입니다^^♥

장마로 인해 하루종일 비가 주룩주룩내리니 월요병이 제대로 도지네요..

기분도 몸도 가라앉는 날이지만 또 스팀잇에서 으쌰으쌰~ 해야겠지요^^??

그래도 한편으로는 비가 많이 내려줘서 다행이다 싶은 생각도 들어요..

왜냐하면.. 투럽맘이 대구에 살잖아요~

몇 주전 대구 수돗물파동으로 대구안이 발칵 뒤집혔어요..ㅜㅜ

구미공단에서 정수처리로도 제거가 안되는 발암물질이 섞인 물이 낙동강 식수로 흘러 거의 대구전체 수돗물이 오염이 된 일이 있었는데요..

오죽하면 저희 시아버님이 전화와서 지금 마트에 사람들이 생수를 카트에 실어 사재기해서 물이 없다며.. 얼른 생수사라고 이야기하실 정도였어요..

저도 인터넷 기사를 통해 내용을 접했구요..

저희집은 정수기 없이 생수를 사먹고 있었긴 한데.. 아이들 물은 끓여서 보리차로 먹이고 있었는데.. 발암물질이 담긴 물을 일부러 먹이고 있었다니..ㅠㅠ

20180702_071339.jpg
소셜에서 시킨 생수는 대구지역 주문폭주로 일주일이 넘게 걸려 겨우 배송이 되었구요..
지금은 생수를 끓여 보리차로 만들어 먹이고 있어요.. 2호가 다시 감기에 걸려서요..

생수도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는데.. 물이 안전하지 않다니..
점점 살기 힘든 세상이 되어가는 것 같아 슬픕니다..

물론 수도관도 노후가 많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물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다 우연히 알게된 세면대 워터탭을 주문하게 되었어요...

0702 워터탭20180630_174621.jpg

투럽맘이 주문한 물건은 슈** 스킨케어 워터 탭은 잔류염소와 미세플라스틱이 녹아있는 수돗물을 그대로 사용하면 피부에 좋지않아 필터로 걸러주는 워터탭이라는 건데요..

이번 대구 수돗물파동으로 아이들이 양치하고 세수하고 놀기도 하는 세면대 물이라도 한번 바꿔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하였어요..

설명서에 적힌대로 간편스패너로 집에 있는 수도꼭지 앞부분을 제거 해봤어요..

0702 워터탭120180630_174706.jpg

윽~!!!(혐오주의)

정말 이런 찌꺼기가 수도꼭지 작은 망 속에 눌러붙어 있더라구요..ㅠㅠ

얼른 버리고는 흰색 침전필터-검정 카본필터-스테인리스 망 필터의 순서대로 올려서 꽂아주었어요..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지만 일체형의 수도꼭지인 집에서는 사용불가하니 꼭 확인해주세요..

꽉 조여준 후 물을 틀어보니~

0702 워터탭1120180630_175158.jpg

우와~ LED 빛도 나오는 수도꼭지로 변신완료!!

자가 수력발전 형식으로 LED 라이트 기능이 장착되어 화장실이 한층 더 예쁘게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아이들도 맘에 드는지 자꾸 물을 틀어 손을 씻어요..^^**

별 의미 없다며 시큰둥하던 남편도 몇번 써 보더니 물이 왠지 부드럽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쓸데없는 데 돈 쓴다며 머라고 하더니..)

이제 수압이 낮아지거나 2개월 정도가 되면 동봉되어있던 필터로 교체해주면 된답니다..

이 작은 변화로 수돗물 파동에서 안전해졌다고는 볼 수 없지만.. 그래도 조금씩 집안 환경을 변화시켜나가는 것도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이제 싱크대 수도꼭지를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비가 내려 녹조나 나쁜 물들은 떠내려가고 깨끗한 물이 강에 흘렀음 하는 바램이 드네요..

장마에 피해없길 바라며 작은 팁을 드리고 투럽맘은 손 씻으러 가렵니다~

모두들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U5duALCsTaxGTDBW7ScQSj8JY7FjdnV_1680x8400.png

Sort:  

먹고 뿌리고 입고 자고 모든것들이 안전하지 않은 세상이네요.
그런 세상에 우리가 아이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ㅠ
하지만 언니처럼 똑부러지게 헤쳐나가야죠!
암요!!

똑 부러지지않고 팔랑귀라 그려ㅜㅜ
그래도 믿고 만족중
암튼 오늘 스팀잇 덕에 다시한번 깜놀했어용..

제가 토요일에 대구가려다가 수돗물 파동이낫다고해서 그냥왔어요..

엄청심각한상황인가봐요..

led수도꼭지는 탐나네요 ㅎㅎ

이게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니 그게 더 문제인거같아요ㅜㅜ
댓글 달린거보면 대구사람들은 그거 먹어도 된다는 악담까지ㅜㅜ

그런악담을하시는나쁜분들도계시는군요.. 조속히해결될거라고 믿습니다.

미안하다~ 투럽아!! 얼핏 뉴스를 봤는데... 역시 당사자가 아니니 그냥 지나치게 되는군!! 관련 공무원들이 일을 똑바로 했으면 좋겠군!!
슈레피 스킨케어 워터탭? ㅋㅋ 뭘 가리고 ~~ 워터탭만 쳐도 나오는구만~ 모두가 안심하고 살수 있는 환경... 결국 우리 스스로가 먼저 실천해야 가능한 일일듯!!

ㅋㅋ 오라버니 나 괜히 홍보녀같이 보일까봐 내 돈주고 샀는데도 슬쩍 가렸는데.. 그걸 검색하시다니..
밤낮없이 바쁘다더니 뻥이죠?

최소한 먹는 물은 안전해야 할텐데 ㅜㅜ 직접 수도꼭지 교체도 하시고 손재주가 좋으신가봐요 ^^

성격이 급해서 막 해보고 설명서보고 그런답니다..
이번은 힘쎈 남편의 도움을 받았지요^^~

대구 수돗물이 ㅜㅜ네이버에서 봤었는데 심각한 상황인가보군요 ㅜㅜ
아이들걱정되시겠어요 ㅜㅜ
워터탭이라는거는 저도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투럽맘님

우부님.. 왠일로 수돗물기사는 쏙 들어가버렸는데..
여전히 불안하긴해요ㅜㅜ
워터탭 전 대만족중입니당

가장 기본적인 물때문에 맘고생을 하시다니ㅠㅠ그래도 빛이 나오는 수도꼭지는 진짜 이쁘네요ㅎㅎㅎ

얼마전엔 미세먼지, 이젠 물까지..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가 걱정입니다ㅜㅜ
수도꼭지 빛은 정말.. 영롱해요..
이러다 수도세 왕창 나올듯..

맞네요.. 대구에 그런 난리가 났었죠!!
제가 사는 지역이 아니다보니 금방 잊혀졌었는데... ㅠㅠ
대구사는 분들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에서 택배 배달하시는 기사님들도 엄청 힘드시겠네요!!
수도의 압력으로 LED자가발전이 가능하다는 것도 너무나 신기합니다!!
엄마가 정성으로 우린 보리차 마시고... 2호.. 어서 감기 나으렴~

길마님감사해요.. 덕분에 나았다가 다시 아픈 2호네요..
비야 물러가라..ㅜㅜ
오늘은 스팀잇도 비도 사람을 들었다놨다하네요

저도 검색해서 화장실에 달아야겠군요
아 물도 고민해야하다니..

스카이님.. 전 만족해서 이제 샤워기 싱크대 다~ 싹 갈아버릴 예정입니다^^;;
2호가 피부건선도 있어서 걱정이거든요..

이런이런... 저도 얼마전이 티비를 통해봤어요 ㅠㅠ 인간이 살아가면서 가장 필수고 필요한게 물인데... 참 걱정이네요 ㅠㅠ우리 다음 세대 자식들한텐 좋은것만 물려줬으면 좋겠어요 ㅎㅎ

정말 제가 하고픈 말을 꼭 찝어서 해주셨어요ㅜㅜ
자연만 보존해도 좋을텐데..
저도 인간이지만 탐욕으로 인한 댓가가 너무 무서운거같아요..

도시에서 상수도에 문제가 생기는건 심각한 일인데... 개인이 커버 가능한 수준이었으면 좋겠어요.. ㅠㅠ

상수원에서 발생한 문제라서.. 정말 손 쓸 방법이 없네요ㅜㅜ
안타까운 현실을 직시중입니다..
물아돌아와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808.66
ETH 3248.00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