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aily)투럽맘의 천연한 취미생활-건조함은 날아가라 "타마누 매직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연천연한 취미생활을 들고 온 투럽맘(2♥mom)입니다..

가을을 넘어서고 어느덧 겨울의 추위가.... 덜덜덜...

이때쯤이면 안그래도 건조한 피부가 끝장을 향해 달려갑니다...ㅠㅠ

그런데 우리집 2호도 건선이 있어 여기저기 낮밤으로 다리 팔 등을 긁어댄답니다..
이미지 1.png
그럴 땐 정말 안타까워요.. 저도 성인아토피가 있어 간간히 올라오면 정말 간지럽더라구요..

지난번에 제가 천연비누 특강을 듣고와서 이벤트로 레고천연비누를 보내드린적이 있는데요^^:;


Screenshot.png

그 이후에 천연비누와 화장품에 대해 관심이 생겨 공부하고 좋은 건 같이 알고싶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머리에서 발끝까지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보드랍고 촉촉하게만들고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가려움을 완화시켜줄 '타마누 매직 밤'이랍니다...

<타마누 매직밤 만들기- 30g >

*.재료 : 비정제 타마누오일 36g , 유기농밀랍12g(칸데릴라왁스 대체가능) , 유칼립투스에션셜오일 20방울 , 레몬에션셜오일 20방울 등

민스크2다운로드.jpg
타마누오일은 현지어로 아티(Ati)라는 나무 열매 속 씨를 건조해서 분리한다고 해요...
살구씨 형태로 평균적으로 타마누나무는 일년에 100키로의 열매를 생산하고 10키로의 오일을 추출할수 있어요.. 그만큼 귀한 오일이죠^^?
타히티와 폴리네시아인들은 뜨거운 햇빛과 열대의 높은 습도 소금기 섞인 바다바람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수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타마누 오일에는 소량의 지방산과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성분을 가지고 있어 아토피가 있는 사람들도 많이 사용한답니다.

HONSON-INGREDIENT-ORGANIC-YELLOW-BEESWAX.jpg_220x220.jpg
밀랍은 벌집에서 채취하는 고체왁스로 오일을 단단하게 하는 역할을 하며 립밤,수딩밤등 밤 종류에 다양하게 사용하고 조금더 부드럽게 할때에는 칸데릴라왁스를 섞어서 사용하기도 해요.

유칼립투스와 레몬은 많이 아시죠?

좀 더 시원한 향을 내게 해주고 피부트러블에 좋은 시원한 향이나 아니면 자기가 좋아하는 아로마향을 넣어주면 특유의 타마누오일 향이 덜나고 아이들이 쓰기에도 좋아요~

이제.. 만들어 볼까요??

재료들을 준비해 줍니다...
20171201_133727.jpg
다른 천연화장품에 비해 정말 간소한 편입니다..

20171201_133949.jpg
타마누오일과 밀납과 저는 칸데릴라 왁스를 조금 섞었어요.. 계량해줍니다..

20171201_134727.jpg
핫플레이트 1~2 단 사이에 약하게 올려 밀납을 녹여줍니다.. 알갱이가 몇개 안남으면 서서히 저으며 불을 끄고 남은 미열로 녹여줍니다.. 끓으면 좋지않아요.. NoNo

20171201_135442.jpg
70도 밑으로 내려가면 아로마에션셜오일을 20방울씩 넣어줍니다..
티트리나 많이 사용하는 라벤터, 만다린 e.o를 블랜딩해서 넣어주어도 좋아요^^

좀 식혀서 예쁜 밤 통에 넣어주면 끝!!!!
20171201_140148.jpg

12월1일 날짜도 적고 굳으면 뚜껑닫아주시면 되요.. 아이들이 좋아해서 보석스티커로 꾸며보았어요..^^;;;
20171201_141946.jpg

유효기한은 6개월 정도로 사용하시면 되구요.. 방부제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

어설프지만 타마누 매직밤으로 아이피부에 보습막을 씌워줘서 부드러운 겨울을 날수 있을 것 같아요...^^

원주민들이 신이 나뭇가지 사이에 숨겨놓은 "자연의 신성한 선물'이라 여기는 타마누!!

물론 건선이나 아토피가 심할때는 의학의 도움을 받아야 하지만 평소 보습용으로 추천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Sort:  

What a pic bro. keep it up.

please up vo te my comment. i am so happy

직접 만드시다니... 신기하네요.
이렇게 뚝딱 만들수 있는 거였군요..@.@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답니다..^^~~
뚝딱은 아니고.. 하나 만들면 쓰레기는 한가득 나오네요~

직접 만드신다니 대단하시네요. ㅠㅠㅠ
아이들에게 발라주면 좋을거 같아요. ^^

밤에 가려울때 얼른 찾아서 잠결에 발라주고 있답니다..
건조함은 최대의 적,,ㅠㅠ

오오 신기합니다. 실험실에서만 보던 핫플레이트!ㅋㅋ

ㅋㅋ 핫 플레이트..
음식 못하는 제가 핫플레이트를 사다니..

다른걸 떠나서 저 키티저울.저도 비슷한 걸 가지고 있지만 아무무늬없이 그저 철같이 생긴걸로 가지고 있습니다.이게 감수성의 차이인가...

아이들인 키티를 완전 사랑해서요..ㅜㅜ
좀 비싸도 숨겨놓고 제가 쓰고 있답니다..^^;;

어머 투럽맘님!!!
이건진짜 아이들 보물처럼 들고다닐것 같은데요? ㅎㅎㅎ
신기해요 이런 재주도 있으시고!!
스팀잇엔 진짜 재주꾼들밖에 없는것같다니깐요 ㅎㅎ

재주꾼이라니.. 가당치도 않습니다..
전문가들 눈엔 애송이일뿐^^;;
그래도 노력하는 애송이라는 것에.. 마음을 다독이고 있어요..^^
칭찬 감사해요^^~~

세상에나 이런 재주가 있으시다니!!
삼시세끼 밥도 제때 못챙기는 엄마인 저는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 ^^
정말 대단하시네요!

저도 삼시세끼는 못챙겨요..
중간중간 간식 챙긴다는 거에 애써 위로를 하고 있는 엄마인걸요??
잠깐 짬이 나면 틈틈이 만들고 있어요..
이것도 꽤 중독성이 있네요.. 자꾸 만들고 싶어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648.12
ETH 2562.87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