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

in #kr6 years ago (edited)

Screenshot_20180516-033207_Adobe Draw.jpg

@momoggo 님의 초심에 대한 글을 올려달라는 글에 초심에 대한 저의 생각을 간략히 적습니다...

1.초심이란?
처음 생각했던 다짐, 마음.

2.초심...
보통 초심을 생각 하는것은 어떤 변화가 시작할 때이다.

예를 들면 학교 입학초기의 마음가짐, 직장에 처음 들어갈 때, 결혼을 할때, 꿈꾸는 일에 도전하기로 했을 때 등등 자신이 처음 어떤 변화가 시작 할 때의 앞으로의 자신만의 계획같은 것이다.

진정한 초심은 수동적으로 닥친 상황보다는 자신이 적극적으로 희망하고자 하는 일을 시작할때의 다짐이 진정한 초심이 아닐까?

그래서 어떤일을 하다가 권태기에 들어서면 초심을 다잡기 위해 그때 마음가짐을 적은 노트를 보거나 시작을 알리는 사진을 보며 그시절을 회상하는 것 같다.

그를 통해 마음을 다잡고 힘을 낼 수 있으니까..

3.나의 초심
그럼 나의 초심은 무얻이고 어떤일에 초심을 회복해야 할지를 생각해 보았다.

나는 과연 무얻을 희망하고 시작하며 초심을 세웠는가?

학교, 직장, 꿈, 미래,
나의 초심은 어딨지?

학교는 성적에 맞춰들어갔고 전공하던 일도 아니다.
직장은 적당히 현실에 맞춰 들어왔다.
이제 무엇을 꿈꾸며 시작할지 모르는 30대 나이다....

나는 무엇을 희망하고 시작하며 초심을 다잡을 수 있지?

개발하는 사람은 실패가 있어도 자신이 처음 만들고자 했던 그 목표의 초심이 있고,
결혼한 사람은 처음 사랑의 결실로 잘살아보자고 했던 초심이 있고,

나의 초심은 뭐지?
난 열정을 가지고 무엇을 시작한 초심이 없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의 초심은 과거가 되어버렸다.

새로운 시작이 없으니 초심이 없다

학업도 끝이 났으니 초심은 의미없고,
직장은 취직을 위해 애쓰던 초심을 달성했고,
요즘 새로 시작한것이라고는 스팀잇이다.

스팀잇의 초심? 근근히 돈좀벌어보자ㅋㅋ
초심치고는 밋밋하네요ㅋ

새로 시작이 없으니 초심이 없구나..
당연한 고민을 잠시 했나봅니다.

새로운 시작 희망하는일 초심을 만들 수 있는
일을 시작 해야 할 것 같다..

운동을 시작해보고, 외국어 공부를 다시 해보자,
결혼도 해보자, 하고 싶었던 하고 싶은 것에
도전하며 초심을 기록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나도 뭔가 시작할 시간이 된 것 같다.

글을 마치며...

앞으로의 여러분의 초심과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의 초심으로
꿈꾸는 일이 힘들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항상 기쁨으로 생활 하기를 바랍니다!
저도 새로운 초심과 도전으로
행복해지겠습니다^^~

이상 초심에 관한 저의 주절거림을 마칩니다^^

Screenshot_20180422-144813_Samsung Notes.jpg

스팀잇 고래가 되자 나의 또하나의 초심^^

Sort:  

초심!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고래까지 가시는길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ㅋㅋ 갈길이 멀어요 함께갈분?ㅋ

저도 가고싶긴한데 되려나요 ㅋㅋ

고래되자는 초심 현실화 가즈아~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흐흐 스팀잇에서도 초심을 유지하시기를!! 정말 처음했을때의 기분을 생각하면 초심은 꼭 있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2647.38
ETH 3335.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