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가지 향기를 느끼며- 백향과 에이드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디킴@dkim86입니다!
지난 일요일 저녁 얼마 전 스팀에도 소개드렸던 카페 케이크무드를 다시 방문하게 되었어요.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15길 45 1층

뭘 마실까 고민하던 차에 백향과에이드라는 생소한 이름이 보이더라구요.

679B3E35-24CD-4AA3-9F60-456A0F5FFAD9.jpeg

백향과가 뭘까 하고 검색해보니 패션푸릇을 한글로 백향과 라고 하더라구요. 백가지 향기가 나는 과일이라는 뜻이에요.

한국에선 '패션 후르츠' 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시계꽃 종류(Passiflora 속)의 열매 중 식용이 가능 것들을 통틀어 지칭하나, 일반적으로는 브라질 남부가 원산지인 에듈리스 시계초(Passiflora edulis, 한국에선 백향과(百香果)로 불린다)를 지칭한다. 석류처럼 종자를 둘러싸고 있는 가종피가 식용부위이며, 형태도 얼핏 유사하며 향기가 매우 좋다. 대부분의 종들은 신맛이 강하나, 멜론같은 단맛이 나는 열매를 맺는 종도 있다.

백향과 과육의 향과 오독오독 씹히는 씨앗의 식감이 넘 좋았답니다.

백향과와 탄산수만 있으면 쉽게 만들수 있을것 같아 한번 도전해보려고해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15길 45 1층]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백가지 향기가난다니 궁금해지네요 ~^^

ㅎㅎ네네 너무 시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헉 에이드 이름이 너무 아름답네요~!

네 패션후르츠 보다 백향과라는 이름이 더 예쁜 것 같아요.

오~~ 맛있어보이네요^^ 백가지 향기가 나는 과일이라 ㅋㅋ먼가이름부터멋져요 ㅎㅎㅎ

네네 네이밍을 참 잘한것 같아요:)

백향과 탄산수 제조법 올려주시면 도전 ㅋㅋ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그리고 진정한 스팀KR 에어드롭!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9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천명 이벤트! 그 첫번째 250명 !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9-250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