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마트홈(01) - 네스트 (Smart Home : Nest setup)

in #kr6 years ago (edited)

제가 한국 온돌 시스템에 사용되는 보일러의 구조를 정확히 몰라 그러는데, 물을 순환시키기 위한 펌프도 보일러와 일체형인가요?
저도 지금 사는 집 방에 온돌 시스템을 설치했는데, 물론 네스트는 아니지만, 온도조절기는 펌프에 연결했거든요.

Sort:  

펌프는 보일러랑 일체예요. 그게 돌지 않으면 동파하거나 햇$. 안전 온도 같은것도 있고.. 그렇습니다. 그래서 보일러가 관리하죠.

보일러 따로 펌프 따로 되어있나요? HVAC은 없구요? 구조를 몰라 정확히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다 따로이면 다른 통합시스템을 구축하셔야 할 수도 있어왜. 파이선 다루시니.. Home Assistant 알아보세요.

온수기는 물만 덥히고, 방 온도 내려가면 펌프가 작동해서 온수기 물 끌어다가 방 한바퀴 돌리고, oil heater는 콘트롤러 따로 있구요. 그냥 제 느낌적인 세팅으로 온돌용과 공기 덥히는 용을 따로 세팅해놨죠. ^^
아, 주된 차이점은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온수가 방도 한바퀴 돈다는게 한국이랑 다른 점이겠네요.

아.. 온수 수도에 펌프를 연결하고 그 펌프로 제어하는 방식인거 같네요? 온수는 온수가 돌아가면 자동으로 데울테구요. 그 방식이면.. 해당 펌프에 네스트를 연동 시켜야 할 듯 합니다.

HVAC랑 같이 쓰면 더 좋을텐데.. 미국향 네스트는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133.79
ETH 2686.90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