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발레] 발레슈즈와 바느질

in #kr5 years ago

thread-166859_640-1.jpg
출처: pixabay

저번에 질렀던 그리쉬코 슈즈는 밴드가 바느질이 안 되어 있어 손이 좀 갔다.
[취미발레] 슈즈 장비병
슈즈를 고를 때는 바느질 그깟 꺼 좀 하지 뭐 하고 고려하지 않고 골랐는데 막상 시작하니 이것도 노동이었다. (토슈즈 바느질에 비하면 껌이라는데 토슈즈 신을 실력도 안 되면서 벌써 괜히 두렵다..)
IMG_8660.jpg

처음 슈즈가 왔을 때는 대략 이런 모습이다. 발 모양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도록 둘레를 조절하는 조임끈(aka 더듬이)이 있고 발등을 덮는 밴드가 있다. (오른쪽은 사진 찍는 걸 까먹고 조임끈을 조여 버렸다. ㅠㅠ) 밴드가 발등을 적당한 텐션으로 크로스로 덮을 수 있게 바느질을 하는 것이 목표다.
IMG_20022019_202256_(800_x_660_픽셀).jpg

생각보다 긴시간(40분 정도?) 이 걸렸던 노동의 결과물. 완성하자마자 마음의 소리가 들렸다. 다음부턴 그냥 박음질 되어 있는 소단사 슈즈 살래.
그런데 내내 이게 뭐하는 짓이야 투덜거리면서 바느질을 했지만 이게 묘하게 힐링의 시간이기도 했다. 초등학생 때 육각 만년필 한면을 깎아 드러난 나무 속살에 이름을 썼던 것처럼, 만년필을 손에 길들여서 나만의 만년필로 만들었던 것처럼, 내것이 된 느낌이었다.

생각해 보면 나는 오래전부터 손때 묻은 물건에 대한 애착이 컸다. 헌 물건이라도 내 이름만 적혀 있으면 새 물건보다 가치 있어 보였다.
한번은 만원 정도의 (만년필 치고는 저가인) 만년필을 잃어버린 적이 있다. 난생 처음 학내 게시판에 찾는 글을 올리고 회사 점심시간에 학교에 가서 여기저기를 헤집으며 찾아보았다. 워낙 잃어버리는 게 일상인 덜렁이라 그만하면 포기할만 한데 사무실까지 찾아가 분실물 나오면 꼭 연락 달라고 번호를 남겼다. 결국 그 만년필은 찾지 못했지만 말이다.
요즘은 (적어도 나는) 소유의 무게가 가벼워진 것 같다. 쉽게 내것이 되고 쉽게 잃어버리거나 버리게 된다. 바느질을 하며 새로운 물건을 소유하게 되었다는 무게감이 내 안에서 점점 커지는 것을 느꼈다. 다 끝나고 나니 오랜만에 온전히 뭔가를 가졌다는 생각이 들면서 그동안 내가 이런 느낌을 그리워하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렇게 나는 또 하나의 물건을 아날로그적으로 갖게 되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didi-k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ello @didi-ko! This is a friendly reminder that you have 3000 Partiko Points unclaimed in your Partiko account!

Partiko is a fast and beautiful mobile app for Steem, and it’s the most popular Steem mobile app out there! Download Partiko using the link below and login using SteemConnect to claim your 3000 Partiko points! You can easily convert them into Steem token!

https://partiko.app/referral/partiko

오.. 발레하시는군요. 엊그제 방구석1열에서 빌리엘리어트 봤는데...ㅎㅎ

방구석1열.. 로열석이네요. ㅎㅎ
네, 발레를 한다고 쓰고 몸부림을 친다고 읽습니다. 아직 많이 초보여요~ ㅎㅎㅎ

Congratulations @didi-ko!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303.16
ETH 3137.29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