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X AI with S.M. Entertainment’ 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

in #kr7 years ago

19534927_1922238064687782_8647240072887795712_n.jpg

아하 드디어 저도 이렇게 첫 게시글을 남기는군요!

’MUSIC X AI with S.M. Entertainment’ !!!
모두의 연구소(http://www.modulabs.co.kr/)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요.

그냥 지나칠까 하다가
요즘에 핫한 AI잖아! 나는 개발자잖아!
그리고
with.... SM Entertainment !!!
뭔가 의무감 반, 참신함 반에 끌려 시간을내어 참석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사전설명도 너무 없고 사업설명회라고 해서 무슨 일할 사람들을 찾는건가 했는데
정부주관 공모전 프로젝트였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때문에 망설였던건 비밀 ㅋㅋㅋ

하지만 이 많은 분들이 오게하는데는 역시 SM이 한몫한것 같습니다. (저와같이...)
아참 저녁식사로 준 햄버거는 맛있었습니다 ㅋㅋㅋ
unnamed (2).jpg

본격적으로 설명회는 강남 위워크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패널로는
SM 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 이사 이성수님 (오... +_+)
퓨처플레이 대표 류중희님 (업계에서 꽤 유명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처음 봐서 죄송....)
한예종 융합예술센터장 장재호님
구글 캠퍼스 서울 총괄 임정민님
이 자리해주셨습니다.

unnamed (1).jpg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작곡가와 AI개발자가 함께 음악에 있어서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 내는 것이면 어떤것이어도 좋다.
였습니다.

나누어받은 프로젝트 설명서에도 구체적인 내용이 있질않아
꽤 많은 질문들이 오고 갔는데 질문을 모두 취합해보면

프로젝트 진행후 금전적인 보상은 없고 !
프로젝트로 부터 산출될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은 변호사와 상의해보야하고 !!
AI개발경험과 지식 + 음악에 대한 깊은 이해 + 충분한 작업 시간 !!!
의 교집합에 해당하는 분을 찾는다는 것 같았습니다.

부수적인 보상으로는 SM의 퍼블리싱 소속 작곡가나 현역 뮤지션들과 작업을 해볼수 있다는 경험!!! 이 될 수있다고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이거 너무 차린거에 비해 당당한거 아닌가??? 거 쿨병걸린거 아니오...!! 생각이들었지만
왠지 정말 제대로 할사람을 찾는가 싶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 교집합에 속하는 사람들이 얼마나될까요 ㅋ
성공하면 대박 실패하면 쪽박일것 같습니다.

누군가 질문중에 중도에 성과가 잘나오지 않아서 실패하면 어떻게되나요? 라고 질문했는데
답변으론
저희도 잘해도 크게 직접적인 보상을 주거나 하지는 않기 때문에 시도에 의의를 둔다 정도로 마무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ㅋㅋㅋ

진짜 쿨해도 이렇게 쿨해도되는가.... ㅋㅋㅋㅋㅋ

저는 마지막질문과 답변에 힘을 얻어
아직 시간이 있으니 좀 생각해보고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ㅋㅋㅋ

아직 좀 반신반의하고 있지만
저는 이렇게 조금 무모하기도 한 것 같지만 이런 참신한 시도가 저는 더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ㅋ

즐밤되세요 여러분 :)

Sort:  

음악과 AI라... 정말 새로운 시도이긴 하네요^^

Congratulations @devshin!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274.36
ETH 2279.16
USDT 1.00
SBD 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