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기타레슨 2주차 (1) - 오른손 뮤트

in #kr6 years ago
  • 오른손 뮤트

안녕하세요 데브 79입니다.
이곳에 가입한지 벌써 1주일이 지났네요. ㅎㅎ
이 글을 읽는 분이 몇분 없을겁니다. 하지만 기타를 배우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실거라 봅니다.
글로 기타를 배우기란 참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쉽게 설명하고자 하였으며 불필요한 부부은 제외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읽으면서 연습하시는 분이 1명이라도 있으리라 믿으며 2주차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강좌는 오른손 뮤트 주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거와 같이 뮤트란 소리를 내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면 오른손으로 어떻게 뮤트를 하냐? 바로 오른손에 있는 살로 기타줄을 갖다대서 소리가 나지 않게 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다만 오른손은 피크로 기타줄을 치기도 하고 오른손 살로 기타줄 소리를 나지 않게도 합니다.
기타줄을 쳐야되고 막아야 한다. 이 두가지가 좀 상반되죠? 이것이 바로 궁극의 뮤트주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메탈할때 많이 쓰이는 주법입니다. 징징징징징~~~ 이런 소리를 낼때 자주 쓰입니다.
물론 커팅할때도 많이 쓰이는 주법이구요 ㅎㅎ


위 동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해 보세요. 커팅 뮤트 주법입니다.


위 동영상은 일렉기타용 오른손 뮤트 주법입니다.
동영상을 보신것과 같이 오른손을 거의 브릿지에 가깝게 갖다대면서 아래 악보대로 쳐보세요.
악보에서 x 표시가 뮤트하는 부분입니다.
악보에서 표기한것과 같이 20번씩 5번 연습합니다. ㅎㅎ
스파르타!!

치다보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뭐 딱히 말씀드릴게 없네요. ㅎㅎ 동영상이 모든것을 말해 주네요. ..
이것도 계속 반복해서 매일 연습하세요. ㅎㅎ

다음화에 계속...

Sort:  

저도 가입한지 딱 1주일 되어서 공감되어 글쓰고 갑니다 ㅎㅎ 뉴비 인사드리고 갈게요. 맞팔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안녕하세요 .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할게요 ^^

먹스팀님 언제나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30.51
ETH 3786.1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