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기타레슨 1주차 (10) - 왼손 뮤트

in #kr6 years ago

*오른손 뮤트

안녕하세요 데브79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뮤트 주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뮤트란 무엇이냐?
바로 음소거 즉 기타를 치는데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럼 기타를 안치면 되지 않냐? 그러는데 그말도 맞습니다.

그럼 외 뮤트를 해야하냐? 바로 박자와 결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무슨 소리냐 ?
예를 들어 6번줄을 한번 퉁 ~ 쳤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게 몇박자일까요? 모르겠죠?6번줄을 친 후에 가만히 놔두면 기타줄이 흔들리지 않을때까지 한없이 소리가 나죠?
그럼 이게 4박인지 2박인지 126박인지 아무도 모릅니다.

위 그림처럼 이런 느낌인거죠
반면에 내가 6번줄을 4박자동안만 소리가 나게 하려면 어느 순간에는 6번줄을 소리가 나지 않도록 강제적으로
손으로 잡거나 해서 멈추어야 합니다. 이럴때 손으로 기타줄을 강제로 소리가 나지 않도록 멈추는 주법이 뮤트주법입니다.
악보에서는 뮤트를 표기할때 x 표기를 합니다.

이런식으로 표기합니다.
자 그럼 손으로 어떻게 멈추냐.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왼손으로 기타줄을 뮤트 하는 방법과 오른손으로 뮤트하는 방법입니다.
이번강좌 제목이 왼손뮤트이니까 왼손으로 뮤트하는 방법을 말씀드릴게요

위 그림처럼 기타줄을 누르고 있는것을 힘을 빼기만 하면 됩니다.
손을 기타줄에서 떼면 안되구 힘만 빼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칙~칙! 소리만 납니다. 참 쉽죠?
자 그럼 우리가 배운 F코드 있죠 ? 그걸로 연습해 볼까요?

위 그림은 F 코드로 왼손뮤트 하는 악보입니다. 오른손을 위아래로 흔들면서 기타줄을 치구요
왼손으로는 F코드를 잡고 x 표기된 부분에 힘을 빼서 뮤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100 번 연습합니다. 스파르타!! ㅎㅎ

다음화에 계속....

Sort:  


Exclusive 30 days free upvotes to your every new post. No need to send any kinds of steem or sbd its full free service. we have paid service too so please check them too. Active the free upvote service and learn more about it here : https://t.co/2O7XMhY07R

댓글에 포함된 링크를 열지 마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탈취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2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파르타!! 지난번 참여해주신글 보고 통기타 꺼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70118.25
ETH 3744.50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