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영단어)Cringy, cringe가 무슨 뜻일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디나잇입니다

제 미국친구와 2000년대를 휩쓴 팝가수 Avril Lavign에 관하여 이야기를 했는데, 친구가 Avril이 cringy해서 싫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해석해보면 나이30되도록 여전히 귀여운척을 하는게 징그럽다나... 너도 나이 20살먹도록 징그러운 짓 많이했잖아
그래서 제가 cringy가 뭐냐고 물어봤죠. 그랬더니 잠시 생각하다가 니가 이해하기에는 너무 고차원적이라면서(...) 말을 그만두는 거지 뭐에요? 이자식이?1527545788530.jpg

그러다가 좀있다가 친구가 링크로 유튜브동영상을 보내주었습니다.. 이 츤데레같으니 ㅋㅋ
동영상은 여기 있습니다






무슨뜻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ㅋㅋ
제 친구가 보내준 사전적 의미로는 이렇다고 합니다 사전맞아?

Something is so gross or dumb it makes you feel embarrassed or disgusted because THEY should be embarrassed for being so disgusting
해석하자면 바보 같거나 역겨운일을 볼때 항마력 본인은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느끼는 부끄럽거나 역겨운(...) 감정이랍니다

여러분도 보시면서 느끼셨는지... 제 친구는 일본도를 수집하는 남자가 제일 꼴보기 싫었다고...ㅋㅋ
아 그나저나 이 포스팅 쓰면서 느낀점은 아직 제 영어도 미국에서 정상적으로 생활하기엔 턱없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ㅋㅋ
어떡하징...퓨ㅠ 미드 열심히 봐야지...ㅋㅋ
여러분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Sort:  

ㅋㅋㅋㅋㅋ 이런 비슷한 뜻이 영어에도 있었군요. 보팅봇 이용하고 갑니다. 8$ 찍힐거에요!!

히이익!! 헤테러닥스님 넘 감사합니다 ㅠㅜ 이 마음을 봐서 더욱 열심히 해야겠군요! ㅋ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고팍스에서 MOC상장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혜자스러운 고팍스!
https://steemit.com/kr/@gopaxkr/moc

항상 감사합니다^^

재미난 설명감사드립니다^^ 편안한밤되세요^^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늦게봤네요 ㅠ 제가 요즘 쬐끔 힘들어서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996.10
ETH 3122.17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