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캔디(CDY) 채굴기에 악성코드가?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dello입니다. 첫 글을 비트코인 캔디로 쓰게 될줄 몰랐네요.

G4560 1050ti으로 12시간당 50개를 캐서 총 750개를 모았는데요,

오늘 마이닝 프로그램을 키자마자 백신이 악성코드로 인식했습니다.

오진의심이 들어서 다시 검사해보니 또다시 악성코드로 잡혔습니다.


candysearch.PNG

백신의 오진? 마이닝 프로그램을 가장한 해킹툴?


마이닝 프로그램이라는 특성 때문에 그런건가 생각되서 MZK (Malware Zero Kit)로도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결과는 레지스트리에 악성코드가 발견되었네요.

여러모로 의심스러운게 많지만 문송(?)해서...여기까지만 분석한다는게 아쉽네요.

캔디 채굴로 쏠쏠하게 이득보시는 분들 개인 정보 조심하셔서 사용하시길...

Sort:  

CDY 채굴기 자체가 기존에 BTC 채굴 프로그램과 유사한 로직(정확히는 ZCUDA계열이지만) 을 사용하는데, 백신업체의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물론, 송신 주소에 장난을 치고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게 해서 얼마든지 빼먹을 수 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되고, 그리고 그 채굴된 것이 채굴자 본인의 지갑으로 정상 전송된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실제 Ahnlab Report에서도 '사용자 PC의 리소스를 사용한다'고만 언급하고 있습니다.

오판이라고 해야할까요? 설명 감사드립니다 녹티스k님!

과탐에 가깝죠 ㅎㅎ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저도 cdy를 보유하고 있는데, 팍팍좀 올랐으면.. ㅠㅠ 좋은정보 잘보고가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614.45
ETH 3097.3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