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ksteem] 부산 수안동 동래뽈찜, 가성비 좋은 아구찜

in #kr7 years ago (edited)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3.jpg

"가성비 좋은 아구찜, 동래뽈찜"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218번길 19

집 근처를 지나다 우연히 들어간 곳 동래뽈찜. 오랜만에 가족외식으로 횟집을 가던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바람이 많이 불더니 추워지네요. 이 때 동래뽈찜을 발견했습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10.jpg
동래뽈찜이라는 노란간판. 빛바랜 간판이 제법 오래된 가게임을 느끼게 합니다. 다만 제가 안가봤을 뿐. 자주 지나다니면서도 이 가게를 못봤네요. 메인 간판 아래 아구찜이라는 작은 간판에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걸 보고 아구찜이나 먹을까?하며 들어갔습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1.jpg
대구뽈찜과 아구찜. 가격이 참 착합니다.
자리에 앉아 아구찜 중간사이즈 하나와 대구탕 하나 주문했습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2.jpg
꼬시래기, 김치, 다시마, 간장게장, 멸치볶음.
단촐하게 차려지네요.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3.jpg
잠시 후 메인인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대구탕은...
아구찜을 다 먹을 때까지 나오지 않았습니다.
주문이 안들어갔나봐요.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4.jpg
아귀 살코기 덩어리도 제법 보입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5.jpg
탱글탱글 쫄깃한 아귀 대창부터 하나 집어듭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6.jpg
그리고 담백한 살코기.
아귀를 살짝 말린 것 같습니다.
생아귀는 아니네요.
꾸덕한 느낌도 들고 살짝 쿰쿰한 냄새도 올라옵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7.jpg
밥을 주문하니 미역냉국을 주네요.
오이냉국에 미역이 소량 들어가 있는건 많이 먹어봤는데...
오이보다 미역이 더 많이 들어있습니다.

주객전도...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8.jpg
생각보다 양념이 많더군요.
그래서 감자사리 하나 주문해서 비벼줍니다.




동래맛집_아구찜_동래뽈찜_009.jpg
살짝 매콤한 양념에 비벼먹는 탄력있는 감자사리.
아구찜 양념이 남았을 때는 감자사리가 빠질 수 없죠.

대구탕 맛을 못봐서 좀 아쉽네요.
뒤에 들은 이야기지만 이 집 뽈찜도 상당히 독특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대구뽈찜에 대구탕을 한 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가성비 좋은 아구찜 집이었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흑백챌린지에 @deliciousbusan 님을 지목하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확인해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울산도 그렇고 감자사리면 주는데 서울에 찾아보기 힘들어요. 대구탕은 얼마나 맛있길래 꽁꽁 숨겨두셨을까 ㅋㅋ

저도 그렇게 들었어요 ㅎ
아래쪽에서는 감자사리가 있는데 서울에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ㅎ
대구탕은 주인 아저씨가 깜빡했나봐요 ㅋㅋ
듣기에 자주 그런다고 하네요 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부산가면 들려봐야겠어요ㅋㅋ

부산오실 때 말씀해주세요 ㅎ
취향에 맞는 맛난 집 추천해드릴게요 ^^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대로218번길 19]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364.24
ETH 3416.30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