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부산] 부산 영주동 할매복국, 과음 후 해장하기 좋은 집

in #kr7 years ago (edited)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3.jpg

"해장하기 좋은 집, 할매복국"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영로 225-1

어제 과음했다면 다음날 해장국이 생각나는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 20대 청춘이 아니라면 더 그렇겠지요. 해장에는 본인마다 잘 맞는 음식이 있겠지만, 저는 속을 시원하고 깔끔하게 해 주는 복국이 좋더군요.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6.jpg
부산역과 인접해 있는 영주동에는 유명한 복국이 세 곳 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로 할매복국입니다.
인근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 친구가 자주 찾는 집.
역시나 전날에 술을 엄청나게 먹고 아침에 해장하러 들럿습니다.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1.jpg
복어의 종류가 여럿 있지만,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해장이 필요한 상황이기에 일반 복국으로 주문합니다.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2.jpg
제법 오래되어 보이는 뚝배기에 담겨 보글보글 끓으면서 나오는 복국.
기본 복국은 은복입니다.
가격도 부담없습니다.
복지리 한 그릇 7,000원.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3.jpg
탱글탱글해 보이는 복어 살코기도 보이네요.
일단 국물 부터 흡입합니다.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4.jpg
여러가지 찬들이 곁들여지지만,
눈이 가지 않습니다.
오직 시원한 국물이 필요합니다.




영주동맛집_할매복국_005.jpg
순식간에 깔끔하게 흡입해버렸네요.
속이 한결 풀리는 느낌.
몸도 나른해지는게 싸우나를 가야하나...싶었지만,
출근을 했습니다.

부산역 인근에서 해장하기 좋은 집, 할매복국이었습니다.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영로 225-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간판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는군요
접하기 힘든 메뉴인데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음식리뷰 잘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부산에는 복국집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내려오면 복국 먹으러 가나봐요 ㅎ

우와 복국이다 복국.....ㅠ_ㅠ
해장용으로는 복국이 최고인거 같아요 bb

국쟁이들에게는 복국이 참 좋습니다 ㅋㅋㅋㅋ

어으으...지금 어제 술마신거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는데 이거 보니까 너무 먹고 싶네요 ㅠㅠㅠㅠ

저녁에 시원한 복국 한 그릇으로 해장하세요~
속이 시원해집니다 ^^

와 복국 ㅜㅠㅠ 진짜 시원할 것 같네요. 2015년도에 부산에 일때문에 한달 좀 넘게 있었는데 그때 먹은 복국 정말 맛있었거든요ㅠㅠ근데 서울엔 거의 없어요.. 정말 그리운 맛입니다

엇 부산에 계셨었군요 ㅎ
근데 부산에서 유명한 복국집들이 서울에 분점 냈다가 실패했다고 들은적 있어요 ㅎ
막상 올라가니 잘 안됐나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61.00
ETH 3425.94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