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제 방에 이동식 에어컨을 설치했어요!

in #kr6 years ago

지금까지 에어컨 없이 선풍기로만 여름을 버티다가 재작년인가부터 너무 더워서 더 이상은 버티기 힘들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제 방이 작은 편이고 바로 외벽과 이어져 있어서 겨울엔 심하게 춥고, 여름엔 심하게 덥거든요.

하지만 제 방 구조 상 벽을 뚫어 실외기를 연결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일반적인 에어컨은 설치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생각한 것이 냉풍기, 창문형 에어컨, 이동식 에어컨이었어요. 이 중에서 냉풍기는 선풍기와 큰 차이가 없다는 평이 많고, 창문형 에어컨은 창문 위에 얹어놔야 한다는 부담이 있어서, 최종적으로는 이동식 에어컨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어떤 회사 제품을 살까 고민하다가 판매량이 많으면서 평이 좋은 40만 원 중반대의 C사 에어컨을 주문하기로 했어요. 냉방, 송풍, 제습 등 기본적인 에어컨 기능뿐만 아니라 난방 기능도 있어서 추운 겨울이나 습한 날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image.png

배송은 이틀 만에 바로 왔습니다. 무게가 30kg 이상 나가서 옮길 때 조금 버겁긴 했지만, 설치 자체는 쉬운 편이라 5분 정도밖에 안 걸린 것 같아요. 덕분에 에어컨 자리를 마련하느라 지난 책들 버리고 청소 좀 했네요 ㅋㅋ

image.png

사실 설치 전까진 이동식 에어컨이 실외기+에어컨의 일체형이라 소음 부분을 많이 걱정했는데, 막상 설치해보니 그렇게까지 소리가 크진 않더라고요.

image.png

성능 자체도 정말 일반 에어컨과 차이가 없어서 기대 이상으로 만족했습니다. 혹시 저처럼 일반 에어컨 설치가 어려우신 분이 있다면 이동식 에어컨을 추천드립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창문쪽에 저렇게 호스가 나가야 하는 군요.
잘 봤습니다

넵 외부와 연결된 창문이나 환기구가 없으면 설치가 불가능해요 ㅠ

엇..
실외기 일체형은 처음봤네요

저도 모르고 있다가 검색하면서 알게 됐네요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310.58
ETH 2680.23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