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재단이 200원대에도 스팀을 팔 수밖에 없는 이유

in #kr5 years ago

광고수입이 올랐고 다른 비용들을 줄였다고 하는데 총 판매액(판매수량 곱하기 단가) 은 별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내부에서야 내부 나름의 사정이 있을거고, 말씀하신 대로 기본적으로 나가는 월급 등의 비용은 달러 기준일테니. 잘되는 기업이면 자사주 - 여기서는 스팀 - 으로 받으려고 하겠지만, 스팀재단의 지금까지의 행적/꼬라지 를 보면 저같아도 스팀으론 안 받겠네요.

6월에 광고 수익이 확 오른것도 좀 의심스러워지는 상황입니다. 설마 장기간 계약으로 받을 금액을 일시 수익으로 처리한 것은 아닐지...

Sort:  

헉... 장기간 계약을 일시 수익으로 ㅋㅋ 뼈때리지 마세요ㅠ

사실 광고 수익이 투명하게 공개된 것은 아니라서 조심스럽지만 설마 사기치진 않지 않았을까. (착각할 수는 있어도) 그리고 월1억이 광고수익으론 큰 것도 아니라서요.

다른 분 댓글 단거보니 SMT 출시되면 마케팅 자금(떡상용ㅎㅎ)으로 미리 보유해놓자 흥미로운 썰도 있네요.

250원 간 전력도 있기에 재단은 어쨌든 주기적으로 현금화 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가격이 계속 떨어지면 정말 계속 더 많이 팔아야하는데 여유있을때 좀 팔아서 쟁여놔야지 정말 여분 없이 운영하다 재단 스팀잔고도 바닥나면 그땐 최악이니까요ㅠㅠ

결론적으로 광고때문에 월1억치 덜팔았다 생각해도 되는 겁니다. 단기적으로는 앗 이번달 1억벌었네 다음달 그럼 1억 적게 팔자 이런 식은 아니겠지만 장기적으론 분명 광고수입만큼 반영해서 매도물량을 조절해나가겠죠. 7월 수익 공개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궁금하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6166.62
ETH 2397.45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