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게임 추천합니다~ 한번씩 해보세요 (유전적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나만의 크리쳐 만들기)

in #kr6 years ago

설명을 보시지 않고 바로 플레이 하고 싶으신 분은 바로 달려가서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전적 알고리즘

요즘 4차산업혁명이라는 말이 많이 들리죠

4차산업혁명의 분야중 하나인 AI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구글의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기기도 했죠

AI와 관련해서 재미있는 연구가 있습니다

위 영상은 "유전적 알고리즘으로 그네 타는 법을 학습시켰다"라는 제목의 영상입니다

최대한 원본을 찾아보려고 했는데 너무 복사본이 많아서 그냥 아무거나 링크해놨습니다

한번 봐보시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 녹색 사람은 미리 프로그래밍 한 방법으로 그네를 탄다
  • 분홍색 사람은 AI다
  • 분홍색은 앉기, 일어서기를 랜덤으로 반복합다
  • 엄청나게 많이 만들어서 그네를 잘 타는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식을 만든다
  • 조금씩 돌연변이도 일으켜서 다양하게 만든다
  • 반복반복

동영상 끝에 보면 분홍색 사람의 그네 타는 모습은 우스꽝스럽지만 그네를 아주 잘 탑니다

실제 생활에서도 저렇게 탄다면 잘 탈수 있을까요??.. 한번 시도해보고 싶네요

이 연구에 관심있으시면 이 실험을 한 교수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유전적 알고리즘?? 뭔진 모르겠지만 해보고 싶다!!

저 영상을 보면서 와우 재미있다 나도 해보고 싶다!! (저만 그러려나요..) 라는 생각이 들더 군요

그런데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그래서 비슷한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evolution이라는 게임인데 원하는 모양으로 구조를 만들면 세대를 거쳐가면서 점점 잘 움직이게 됩니다

Honeycam 2018-02-05 22-02-17.gif

제가 만든 녀석의 초기 세대 입니다.

뭐하는지 모르겠네요. 꿈틀꿈틀 아메바 수준입니다

계속 놔누면 세대를 거치면서 점점 잘 걷게 됩니다

한번 볼까요?

Honeycam 2018-02-05 22-06-15.gif

10세대를 거쳤는데 그래도 앞으로 꿈틀꿈틀 움직입니다

귀여운맛은 조금 사라졌네요

구조를 좀더 효율적으로 하면 더 잘 움직일수도 있겠네요!!

Honeycam 2018-02-05 22-08-27.gif

샘플중에는 거미 모양도 있는데 초반에는 이렇게 움직이다가

Honeycam 2018-02-05 22-10-36.gif

15세대쯤 하면 그래도 거미처럼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임에 들어가셔서

JOINT(빨간점) BONE(막대기)로 뼈대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MUSCLE을 BONE 사이에 연결해줍니다

MOVE를 이용해서 기존 좌표들을 이동하고 DELETE로 지우면서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다 만들었으면 EVOLVE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누가누가 더 잘 만들었나 순위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 부분은 아쉽네요

플레이 해보시고 만든 모양을 공유해 보면 어떨까요??

어떤 창의적인 모양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Sort:  

저 영상 유튜브에서 몇 번 본 것 같아요!!
물리엔진 다뤄야 하는거라 어렵다고 들었는데 이런 식으로 할 수도 있었군요!! 한 번 해봐야겠네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요건 간단한 게임이고 저 일본 교수님처럼 하려면 3d엔진을 이용해서 해야겠네요. 유니티 엔진 추천 드립니다

모래요정 바람돌이가 하루에 한가지 소원만을 들어주는것처럼
짱짱맨도 1일 1회 보팅을 최선으로 합니다.
부타케어~ 1일 1회~~
너무 밀려서 바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1394.39
ETH 3386.99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