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글입니다. 스팀잇 글 써보고 불편해서 제 방법 공유합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가입인사하고 두번째 쓰는 글입니다

처음 접해보니 어려운것들이 많네요 마크다운도 처음 써보고 특히 이미지 업로드가 어렵더라구요

저도 나름데로 생각해보고 제가 쓰는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제가 쓰는 방법은

Github Page에 이미지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이미지 편집기로는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합니다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는 이유는 두가지 입니다.

  1. 마크다운 미리보기 지원
  2. 확장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이미지를 붙일 수 있다.

위 그림처럼 Visual Studio Code 에서는 기본적으로 마크다운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속도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확장자를 .md파일로 지정하고

이 버튼을 눌러주면 미리보기가 보입니다

두번째로 이미지를 쉽게 붙이는 기능은

Paste Image 라는 확장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맥에서는 Cmd+Alt+V
윈도우에서는 Ctrl+Alt+V

단축키를 이용해서 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붙인 이미지는 이런식으로 들어갑니다

기본세팅으로는 .md파일이 있는곳에 이미지가 생기는데 저는 세팅값을 변경했습니다

image폴더 안에 들어와보면 위에 있는 이미지들이 들어있네요

글을 완성하면 이미지들만 푸시를 해줍니다

주소로 접속해보면 이미지가 잘 들어있네요


이제 Visual Studio Code에서 모든 이미지의 Path를 변경해줍니다

작성한 글을 마지막으로 Steemit에 복붙하면 끝!! 입니다

Github가 망하지 않는이상.. 이미지는 잘 나올거라 생각되네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Sort:  

좋은 방법이네요 ㅎㅎ
저는 마크다운 에디터인 하루패드를 사용해요
http://pad.haroopress.com/

마크다운은 처음이라 이것처것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건 한국사람인 만든건가 보군요

github 이나 ide 도 충분히 편할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하루패드 써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저는 아주 만족하고 있다는 ㅋ

보통 typora,haroopad,markdownpad,atom.io 등을 많이들 사용하시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4535.04
ETH 3462.0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