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입성 가입인사 및 다짐

in #kr6 years ago (edited)

 가입한지 2주가 넘었지만, 오늘에서야 글을 쓰게 되었다.

 꼼꼼한 성격때문에 이게 뭔지 어떻게 쓰는게 좋은 건지 이것저것 남들이 쓴 글이랑 관련 자료들을 읽어보느라 보팅은 몇번 했었지만, 글은 한참을 뜸들이다가 이 남들 다 퇴근하는 시간에 쓰고 있다. 

 나이를 먹다보니 점점 겁만 더 늘어나는 것 같다. 일단 쓰는게 중요할 것 같다.

 앞으로 계획은 다음 2가지에 대해서 글을 좀 써보고 싶다. 아니 쓰려고 노력할 것이다.

  • 블록체인의 기술적인 구조
    개발경력 20년이 넘다보니 어느새 본부장급이 되어버렸다. 사실 지금은 개발보다는 관리쪽이라고 봐야 옳다. 20년간 이런 저런 개발을 다 겪어보다 보니 웬만한 개발구조나 제품에 대해서는 심드렁했다.

    그럼나 블록체인은 달랐다. 최신 기술들은 아무래도 초급~중급 개발자들이 빠르게 습득하고 실력을 늘리기 좋은 구조지만, 블록체인은 기반 기술구조나 체계가 경력자들에게 유리한 면이 많았다.

    더구나 대부분의 글이나 책들이 모두 비지니스 관점이고, 개념적으로 설명하다보니 개발자가 보기에 대체 어떻게 그걸 구현했는지 기술적인 답이 너무 궁금한 경우도 많고, 잘못 설명한 내용도 많았다.

    그래서, 공부해가면서 정리도 할겸 써보려고 한다.


  • 회사일기

    회사생활만 20년이 넘었다. 개발자로서 뿐아니라 회사원으로서, 지금은 본부장급(본부 인원이 100명 좀 넘는다)으로서 많은 경험을 해왔다.

    신입사원부터 과장을 거쳐서 이자리에 와서보니 아~ 내가 대리 정도일 때 이런걸 알았으면 좋았을 걸!하는 것들이 많이 있다. 그 얘기도 써보고 싶다. 물론 개똥철학(?)이거나 잔소리일 가능성도 매우 높다.

    생각도 정리할 겸,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자 내 자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쓰려고 노력하겠다.

 갑자기 선언적인 글이 되었지만, 나에게 당부하는 글이기도 하다.

 이상으로 가입인사겸 다짐입니다. 잘 부탁합니다.

Sort:  
Loading...

가입축하드립니다^^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
아무래도 사회경험이 많은 분으로 다양한 조언을 해주실 수 있으실 거 같네요.
앞으로도 많은 활동과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

본부장님 화이팅

가입 축하드립니다! 화이팅하세요:)

스팀잇에 어서오세요~ ^^
앞으로 다양한 글을 기대해보겠습니다. :)

앞으로 좋은글 기대하면서 팔로우하고가겠습니다
:)
환영합니다!

스팀잇의 보상은 글을 쓰고 일주일이후에 들어옵니다. 스팀달러를 한번써보시라고 0.2스팀달라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지원해 주세요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신규가입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응원합니다. ^0^

@tumble님. 2가지 해봤습니다.
역시 뭔든 직접 해보는게 학습하는 가장 빠른길이군요.

반갑습니다! 스팀잇이 처음이시라면 @easysteemit 계정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손글씨와 짧은 글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ㅎ 팔로우, 업보트 하고 갑니다~

스팀잇이 오신걸 환영합니다!
좋은 이야기 많이 기대할게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62.16
ETH 3485.95
USDT 1.00
SBD 2.50